스마트 어학 학습 브랜드 ‘뇌새김’을 운영하는 위버스마인드(대표이사 정성은)는 올해 1분기 매출액(연결기준)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6% 상승했다고 14일 밝혔다.
위버스마인드는 이번 1분기 실적에서 호조를 보이며, 코로나19 영향에 다소 주춤했던 2022년 1분기 이후 약 1년 만에 가장 큰 매출 상승폭을 기록했다. 판매수 역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2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위버스마인드는 지난 12월 출시한 뇌새김의 첫번째 스마트 학습지 ‘뇌새김 더위크’가 1분기 실적 상승을 견인한 주된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뇌새김 더위크는 출시 직후부터 매월 높은 판매 부수를 올리며, 뇌새김 전체 학습 콘텐츠에서 차지하는 매출 비중을 빠르게 늘려가고 있다.
‘뇌새김 더위크’는 ‘매일 3장, 10분씩’이라는 핵심 요소가 바쁜 일상 속에서 짧은 호흡의 콘텐츠 소비를 선호하는 2030 세대에게 유효했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사측은 엔데믹 이후 급증한 해외여행 수요와 뇌새김의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 전략도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위버스마인드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면서도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기존의 학습 프로그램을 지속 개선하고, 신제품도 꾸준히 출시한 것이 좋은 실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최근에는 AI를 비롯한 다양한 에듀테크 기술이 교육 분야의 핵심으로 떠오른 가운데, 자사 역시 과거부터 지속해서 AI 기술을 활용하며 고객편의와 콘텐츠 정확성 등을 높이고 있다. 2분기에 선보일 신규 콘텐츠를 통해 계속해서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