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롯데슈퍼 ‘끝장상품’ 선보여 外

기사입력:2023-04-19 08:50:44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슈퍼가 연중 최저가 ‘끝장상품’을 선보인다.

롯데슈퍼 관계자는 "‘끝장상품’이란 연간 판매데이터를 토대로 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신선 식품을 선정해 동업계 대비, 연중 최저가격으로 공급하는 롯데슈퍼 단독 기획 상품이다"라며 "‘끝장상품은’ 무, 대파와 같은 상시 운영 상품 외에 여름에 수요가 높아지는 오이와 같은 시즌 상품들도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먼저, 롯데슈퍼는 오는 20일(목)부터 유진점을 포함한 6개점에서 오이와 버섯, 돼지고기 등 ‘끝장상품’ 총 20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표상품으로 ‘다다기오이(개/국산)’ 690원, ‘햇양파(3kg/국산)’는 5990원, ‘느타리버섯(200g/국산)’은 850원에 판매하고 ‘한돈 뒷다리살(찌개/제육용)’과 ‘한돈 등심/안심덩어리’를 100g당 각 990원, 1190원에 20일(목)부터 26일(수)까지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국내산 돼지 삼겹살’은 20일(목)부터 23일(일)까지 4일간 주말 특가를 진행해 행사카드(롯데/국민/신한/농협/삼성/하나/BC)로 결제 시, 100g당 1743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롯데슈퍼는 이러한 가성비 좋은 ‘끝장상품’을 도입하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였다.

일반적으로 롯데슈퍼는 ‘특등급’ 기준을 충족한 상품만을 운영하지만, 이번 ‘끝장상품’에는 가성비 있는 상품 도입을 목적으로 크기가 조금 작고 맛과 영양면에서 전혀 차이가 없는 ‘상등급’ 상품을 운영한다. 이를 위해 채소 MD들은 매일 경매장을 찾아가 당일 경매가가 시세 대비 30% 이상 떨어진 상품이 있을 경우, 해당 상품을 구매해 상품 원가를 낮출 수 있었다. 축산 MD들은 찌개와 제육으로 사용 가능한 뒷다리살이나 등심덧살과 같은 가성비 부위를 매입해 시중 대비 30% 저렴하게 제공하고, 삼겹살과 앞다리살을 껍데기를 붙인 상태로 운영해 껍데기 제거 작업에 들어가는 인건비를 감소시켰다.

롯데슈퍼 박우진 슈퍼MD혁신부문장은 “물가 잡는 ‘끝장상품’은 롯데슈퍼의 고객중심 DNA와 롯데슈퍼와 마트의 통합 매입을 바탕으로 새롭게 재편된 유통구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점포에 ‘끝장상품’을 선보여 고객님들의 밥상 물가 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식음료업계, 춘곤증 물리칠 ‘B.O.M(봄) 솔루션’ 눈길
한낮 기온이 20도 이상을 웃도는 따뜻한 봄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봄철 불청객인 춘곤증으로 피로감과 집중력 저하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추운 날씨에 움츠렸던 몸이 온화한 날씨에 적응하면서 활발해진 신진대사 때문이다.

이에 식음료업계는 춘곤증으로 나른한 일상을 보내는 이들을 위한 ‘B.O.M(봄)’ 솔루션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B.O.M(봄)’은 B(Break), O(Overcome), M(Maintain)의 약자로, 달콤 상큼한 간식으로 봄철 졸음과 피로를 이겨내는 일상 속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은 플레인 요거트와 어우러진 풍성한 초코 토핑을 마지막 한 입까지 바삭하게 즐길 수 있는 플립형 요거트 ‘요거톡 초코필로우&크런치’를 출시했다. 요거톡은 넉넉한 양의 토핑과 요거트의 조화로운 맛은 물론 바삭한 식감까지 살아 있는 차별화된 특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스위스와 이탈리아에서 엄선한 초콜릿 토핑을 푸짐하게 넣은 것이 특징이다. 달콤한 초코필링을 채운 초코필로우로 초콜릿의 진한 풍미를 입 안 가득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동그란 초코크런치도 풍부하게 더해 바삭한 식감으로 즐길 수 있다. 한편, ‘요거톡 초코필로우&크런치’는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위 15개 플립형 요거트 제품(2021년 닐슨 RI 기준)과 비교해 제품 평균 당 함량을 25% 줄여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도 고려했다.

파리바게뜨는 한국 전통 간식 약과를 타르트로 재해석한 '약과 타르트'를 출시했다. 약과 타르트는 타르트 위에 미니약과를 올리고 조청으로 만든 시나몬카라멜필링을 더해 어린아이부터 중장년층까지 세대 구분 없이 즐길 수 있는 디저트다.
톡톡 튀는 탄산의 짜릿함으로 춘곤증을 이겨낼 다양한 탄산음료도 출시되고 있다.

한국 코카-콜라는 톡톡 튀는 상큼함을 제로 칼로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환타 제로 포도향’을 출시했다. 국내에서 제로 칼로리 음료를 찾는 소비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출시된 제로 칼로리∙제로 슈거 ‘환타 제로 포도향’은 오랜 시간 사랑 받아온 ‘환타 포도향’의 상큼함과 톡톡 튀는 탄산의 상쾌함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일화는 설탕을 빼 칼로리를 크게 낮춘 ‘맥콜 제로’를 출시했다. 맥콜 제로는 기존 맥콜의 구수한 보리맛과 영양을 유지하면서 당 섭취 걱정 없이 마실 수 있도록 ‘제로 슈거’ 음료로 개발한 제품이다. 수크랄로스, 아세설팜칼륨 등 대체감미료를 사용해 당과 칼로리를 낮춰 건강에 대한 걱정 없이 음료를 즐길 수 있다.

◆수도권→서울 광역버스 2019년 대비 28% 증가

수도권에서 서울로 들어오는 광역버스가 2019년 대비 28%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서울시가 19일 밝혔다.

시가 이날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현재 경기·인천에서 서울로 진입하는 광역버스는 하루 3천776대로, 코로나19 전인 2019년 하루 2천956대보다 27.7% 늘었다.

또 2021∼2022년 서울 진입 노선 협의 현황을 분석한 결과 2021년 4월 오세훈 서울시장이 취임한 이후 광역버스 신설·증차 등과 관련한 승인율은 82.2%로 집계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97.82 ▲13.76
코스닥 840.44 ▲1.79
코스피200 384.02 ▲1.7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5,592,000 ▲162,000
비트코인캐시 539,500 ▲2,000
비트코인골드 34,190 ▲150
이더리움 4,735,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32,350 ▲100
리플 663 0
이오스 792 ▲2
퀀텀 3,522 ▲1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5,641,000 ▲166,000
이더리움 4,738,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32,350 ▲100
메탈 1,511 ▲4
리스크 1,410 ▼7
리플 664 ▲1
에이다 537 ▼1
스팀 269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5,644,000 ▲206,000
비트코인캐시 539,500 ▲1,000
비트코인골드 34,000 0
이더리움 4,738,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32,270 ▲50
리플 664 ▲2
퀀텀 3,504 0
이오타 23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