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해치랩스 페이스월렛, ‘엑스 히어로즈: NFT 워’ 소셜 로그인 지갑으로 단독 채택 外

기사입력:2023-04-19 17:07:23
[로이슈 편도욱 기자] 블록체인 지갑 회사 해치랩스(HAECHI Labs)의 ‘페이스 월렛’이 금일 론칭된 ‘엑스 히어로즈: NFT 워(X Heroes: NFT War)’의 소셜 로그인 가상자산 지갑으로 단독 채택되며 성공적인 게임 론칭을 위한 파트너로 나선다.

해치랩스 관계자는 "웹3 게임 입문 시 지갑 생성에 어려움을 느껴 초기 이탈율이 높게 발생하는 고질적인 어려움을 극복하려는 전략적 솔루션으로 유저 편의성 중심으로 개발된 인앱 싱글사인온(SSO) 지갑인 ‘페이스월렛’이 선택됐다"라고 전했다.

‘페이스월렛’은 게임 메인 페이지에서 지갑 연동 버튼을 클릭하여 별도의 지갑 설치 없이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 할 수 있는 서비스다. 토큰, 스왑, NFT 구매 및 판매 등 게임 내 모든 거래를 6자리 핀코드로 승인할 수 있다. 비밀번호 복구 시 사용자는 기존 탈중앙화 지갑에서 경험해야 했던 12자리 시드 문구 대신 SMS OTP 인증을 도입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웹3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엑스 히어로즈: NFT 워’는 모바일 소셜 게임사 미투온과 다양한 글로벌 히트작을 보유한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합작하여 제작한 영웅 수집형 RPG 게임이다. 총 300종 이상의 다양한 영웅을 유형, 스탯 등을 고려해 진영을 구축하고 다양한 난이도의 스테이지를 전략적으로 클리어해 나간다. 진형 전략 전투, 팀 스킬 시스템 등을 통해 기존의 수집형 RPG 게임들의 단점들을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 시켰다. 해당 게임은 미투온 그룹의 블록체인 메인넷인 ‘미버스 메인넷’에서 만나볼 수 있다.

미버스랩스 홍종호 대표는 “글로벌 P2E 플랫폼에서 트렌딩 1위를 달성했던 첫 온보딩 프로젝트 ‘포켓배틀스 NFT 워(Pocket Battles NFT War)’에 이어 두번째 ‘엑스 히어로즈: NFT 워’를 성공리에 론칭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하며 “특히, 온보딩과 함께 페이스월렛이 연동되어 론칭하는 만큼 접근성이 대폭 개선되어 다양한 유저층이 즐길 수 있는 서비스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해치랩스 문건기 공동대표는 “유저들의 초기 이탈률을 막기 위해 웹3 게임 론칭부터 ‘페이스월렛’ 연동을 찾는 게임사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페이스월렛은 플레이어가 지갑을 설치하고 관리하는 모든 과정에서 사용자 친화적인 방법을 제공하여 게임 생태계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지갑과 게임의 원활한 연동을 제공해 플레이어가 ’엑스 히어로즈:NFT 워’의 게임 경험을 완전히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필립스, tvN’장사천재 백사장’에서 천재 믹서기 소개

필립스생활가전코리아㈜(대표: 신봉규)가 천재 믹서기 ‘플립앤주스(HR3770/00)’를 tvN ‘장사천재 백사장’에 소개했다. ‘플립앤주스’는 필립스 브랜드 최초로 초고속 블렌더와 착즙기를 하나로 합쳐 블렌딩 후 용기 교체 없이 착즙까지 가능한 제품이다.

tvN ‘장사천재 백사장’은 백종원이 한식 불모지에서 직접 창업부터 운영까지 나서는 ‘백종원의 세계 밥장사 도전기‘를 담은 예능 프로그램이다. 지난 16일 방영된 3화에서는 모로코에서 출연진이 ‘플립앤주스’를 사용해 오렌지 주스를 직접 만들어 마시는 장면이 노출됐다.

본격적인 장사 시작 전, 출연진들은 청과점에서 산 오렌지로 주스를 만들기로 했다. 오렌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넣은 뒤 주스 버튼을 누르자, 파워풀한 모터로 빠르게 오렌지가 갈려 출연진들의 놀랍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블렌딩이 끝난 후에는 그대로 용기를 뒤집어 착즙 모드로 전환했으며, 추출구를 열어 간편하게 갓 착즙한 신선한 주스를 맛봤다.

◆레이블코퍼레이션, 아모레퍼시픽 초고가 스킨케어 브랜드 ‘시예누(SIENU)’ 왕홍 라이브커머스 통해 2년 연속 티몰 글로벌 뷰티 부문 1위 달성

중국 왕홍 라이브커머스 전문 기업 레이블코퍼레이션(대표이사 이성탄, 최민석)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몰에서 아모레퍼시픽 초고가 스킨케어 브랜드 ‘시예누(SIENU)’의 중국 마케팅을 통해 티몰 글로벌에서 2021년-2022년, 2년 연속 판매량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시예누(SIENU)는 2020년 1월 아모레퍼시픽이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한 초고가 스킨케어 브랜드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중국 현지 마케팅과 유통 및 판매 채널 확보를 위해 지난 2020년 6월 레이블코퍼레이션을 시예누 중국 마케팅 공식 대행사로 선정했다.

시장 진입 초기 레이블코퍼레이션은 브랜드 인지도 구축을 위해 웨이보(중국판 블로그)와 샤오홍슈(중국판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 채널 운영과 KOL, KOC를 활용한 콘텐츠 마케팅을 진행했다. 그 결과, 6개월 만에 이전 대비 약 300% 상회하는 브랜드 관련 언급량 데이터를 확보했다. 여기에, 자사가 보유한 왕홍 네트워크를 활용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해 유통 채널을 확보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48.86 ▲2.56
코스닥 719.41 ▼10.28
코스피200 337.08 ▲0.2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683,000 ▲250,000
비트코인캐시 503,500 ▲4,600
이더리움 2,550,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24,150 ▲240
리플 3,295 ▲28
이오스 977 ▲13
퀀텀 3,180 ▲4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732,000 ▲285,000
이더리움 2,551,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4,190 ▲260
메탈 1,202 ▲5
리스크 762 ▲10
리플 3,296 ▲28
에이다 1,003 ▲6
스팀 220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590,000 ▲240,000
비트코인캐시 503,500 ▲4,500
이더리움 2,551,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4,190 ▲200
리플 3,293 ▲25
퀀텀 3,163 ▲18
이오타 31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