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1등급 국내산 작은 콩만 사용해 어린이들이 쉽게 먹을 수 있도록 한 맞춤형 신제품 ‘어린이용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200g/2,000원, 이하 어린이용 국산 콩나물)’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은 ‘골드 키즈(Gold Kids)’나 ‘에잇 포켓(8-Pocket)’ 등 한 명의 자녀에게 아낌없이 투자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콩나물의 오독한 식감을 꺼리는 아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을 기획했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어린이용 국산 콩나물’은 극소립종 품종의 콩 중에서도 한 번 더 선별을 거친 5mm 이하(기존 콩나물은 평균 6.5mm)의 콩만 사용하여 콩머리는 작고 줄기는 짧게 재배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특히 콩머리의 식감이 부드러워 아이들은 물론 치아가 약한 어른들도 취식하기 용이하며, 콩나물 특유의 비릿한 냄새가 적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풀무원은 콩나물 재배 농가 대상으로 400여 가지의 잔류 농약검사를 정기 진행하고 있다. 신제품 ‘어린이용 국산 콩나물’ 역시 출시하기 전 철저한 3중 농약검사를 거쳐 아이들이 더욱 안심하고 제품을 섭취할 수 있다.
◆블랙야크, 냉감 ‘아이스 레이어’ 시리즈 출시
고기능성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다가올 여름, 겹쳐 입어도 내내 쾌적함을 느낄 수 있는 ‘아이스 레이어’ 시리즈를 출시했다.
대표 제품은 손석구가 화보에서 착용한 ‘아이스 우븐 라운드티’다. 피부 접촉 시 열을 빼앗는 흡열 원리를 이용한 상변환물질(PCM) 전사 프린트로 체온이 올라가면 즉각적인 냉감 효과를 준다. 요철 조직감을 가진 원단에는 미세한 에어홀이 있어 통기성이 뛰어나며 몸에 달라붙지 않는다. 또, 목과 닿는 부위에는 냉감 넥 밴드를 적용해 땀이 나도 수분을 흡수하고 빠르게 기화시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서울시 1인가구 정책홍보 영상 공모전
서울시는 1인가구 정책 홍보를 위한 영상콘텐츠 공모전 '혼자라도 씽글벙글∼'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서울시 1인가구 지원사업 체험기,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1인가구 정책 소개와 이로 인해 달라진 생활상 등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면 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