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온 관계자는 "한국, 중국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전세계에서 즐길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서 다운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엑스 히어로즈 NFT 워'는 P2E 시스템을 적용한 수집형 턴제 전략 RPG 게임으로, 공격과 수비를 교대하는 턴제 전략 전투의 재미와 함께 300여 종의 영웅을 모아 자신만의 컬렉션을 완성하는 가장 진보된 형태의 Web3 게임이다. 이 게임은 미투온 그룹의 블록체인 메인넷 미버스(MEVerse)에 두번째로 온보딩 되며, 게임 플레이를 통해 MEVerse Play(MPL)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화려하고 역동적인 게임 그래픽을 선보이는 '엑스 히어로즈 NFT 워'는 장르 최고 수준의 자동 전투가 제공되며, 싱글•협동•경쟁 등 다양한 모드를 통해 RPG 게임을 즐기는 유저라면 누구든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자신이 보유한 영웅들의 특성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진영을 구축하고 영웅의 배치, 스킬의 선택 및 발동 타이밍 등 다양한 변수를 통제하여 최적의 전략을 구사해 턴제 전략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엑스 히어로즈 NFT 워'는 게임 내 유틸리티 토큰인 ‘MEVerse Play (MPL)’이 도입된다. 유저는 일일퀘스트와 NFT 미션, 챔피언십 등 게임 플레이를 통해 보상으로 MPL을 얻을 수 있고, MPL은 게임내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탈중앙화거래소인 미버스덱스에서 USDC나 미버스 등 다른 가상 자산으로 교환할 수 있다. 특히 매월 $11,000 상당의 MPL이 상금으로 걸리는 챔피언십에서 짜릿한 승부를 경험할 수 있다.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즐기기 위해 필수인 글로벌 지갑 서비스 ‘메타마스크(Metamask)'와 '페이스월렛(Face Wallet)' 연동을 통해 글로벌 유저, Web2 유저의 접근성을 높였다.
미투온은 '엑스 히어로즈 NFT 워'의 론칭을 기념해 5월 10일까지 레벨 달성 이벤트, 게임 소개영상 공유, 게임리뷰 작성 등 다채로운 론칭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며 유저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증정한다. 특히 게임 리뷰 작성 이벤트는 게임 플레이 후기를 올리고, 리뷰 조회수 순위에 따라 MPL을 활용한 다양한 보상을 차등 지급할 계획이다. 지난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 사전 예약 이벤트는 동남아시아와 남미 지역 중심으로 사전 예약 1주일만에 참여자수 10만명을 달성하며 정식 오픈 전 이미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미투온 손창욱 대표이사는 “'포켓배틀스 NFT 워'에 이어 미버스에 온보딩 되는 두번째 P2E 게임 '엑스 히어로즈 NFT 워'를 글로벌 유저들에게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글로벌 유저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글로벌 히트작을 보유한 그라비티의 개발력과 미투온의 P2E 게임 퍼블리싱 노하우를 바탕으로 양사간 시너지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테라젠바이오-케이에이디 국내 하수기반 감시체계 시스템 구축 위한 MOU 체결
글로벌 유전체 분석서비스 및 AI 기반 신약개발기업 테라젠바이오(대표: 황태순)는 감염예방 플랫폼 기업 케이에이디(대표: 김성표)와 감염병 조기 감시 시스템인 하수기반 감시체계 시스템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향후 두 기업은 국내 하수기반 감시 체계 시스템 구축을 위한 모든 제반 활동을 함께한다.
이번 MOU를 통해 케이에이디가 하수기반 감시체계 시스템을 통해 개인의 사생활 침해 없이 지역내 감염병 전파를 선제적으로 검출하고 테라젠바이오는 하수샘플에서 추출된 DNA와 RNA를 활용해 NGS(Next Generation Sequencing) 분석을 수행하고 감염병과 변이체 등을 분석하게 된다.
생활 하수처리장 내의 표본을 채취해 분석하는 하수기반 감시체계 시스템은 현재 임상기반의 감염병 전수조사의 사회적 노력과 비용을 절감하고 의료기관 중심의 표본감시를 보완할 새로운 과학적 분석기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도 새로운 감염병 감시 기술로 인정해 미국을 비롯한 여러 선진국에서도 시행 중에 있다.
◆코스텍시스(355150), 제엠제코와 차세대 전력 반도체용 ‘Spacer Pre-Bonding 절연기판’ 개발 성공, 사업화를 위한 기술협약 체결
저열팽창 고방열 소재 부품 전문기업 코스텍시스(대표이사 한규진)와 파워반도체 모듈 전문기업 제엠제코(대표이사 최윤화)가 차세대 전력 반도체용 ‘Spacer Pre-Bonding 절연기판’의 개발에 성공에 이어 향후 고객맞춤형 기술 개발과 공동 마케팅을 위해 기술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양사가 개발에 성공한 ‘Spacer Pre-Bonding 절연기판’은 코스텍시스의 고방열 소재 기술(Spacer)과 제엠제코의 반도체 초음파 접합(Ultrasonic welding) 기술의 합작으로 E-mobility(전기차, 드론, UAM 등)의 인버터, 컨버터 등 전력 변환장치에 탑재 되는 양면 냉각 전력 반도체 모듈(Dual Side Cooling Power Semiconductor module)의 상용화 목적으로 개발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