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더 샌드박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SBS콘텐츠허브는 SBS 방송 유통 사업과 SBS IP를 활용한 부가 사업 및 신사업을 담당하는 SBS 자회사이다.
더 샌드박스 관계자는 "SBS콘텐츠허브와의 첫 파트너십 프로그램으로 더 샌드박스 내 가상 부동산인 ‘랜드(LAND)’에 SBS 인기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을 모티브로 하는 공간 ‘런닝맨파크’를 조성하고, 런닝맨을 사랑하는 팬들이 방송에 나왔던 게임 미션들을 직접 플레이어가 되어 체험하고 즐길 수 있게 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런닝맨’은 오프라인에서 <런닝맨체험관> 이라는 형태로 방송에서 나온 게임 미션들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구축되어 있으며, 더 샌드박스 플랫폼을 통해 가상 세계로 확장하고 사용자들의 직접 체험을 유도해 세계관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이 외에도 더 샌드박스는 유저들이 SBS의 다양한 글로벌 인기 IP를 새로운 형태로 접할 수 있도록 SBS와 차별화된 K-콘텐츠 메타버스 공간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더 샌드박스 코리아 이승희 대표는 “방송을 보며 직접 체험해 보고 싶었던 런닝맨의 게임 미션을 메타버스에서 직접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기대된다”라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인기를 얻는 SBS의 다양한 IP 콘텐츠로 더 샌드박스의 메타버스가 더욱 풍성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SBS콘텐츠허브 진해동 콘텐츠사업실장은 “이번 더 샌드박스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방식의 메타버스 및 NFT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라며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가 되어 오리지널 콘텐츠를 창작하고 공유하는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밀워키, 강력한 보냉 자랑하는 팩아웃 38L 아이스 쿨러(XL) 출시
밀워키(대표 박용범)가 곧 찾아올 무더위를 효과적으로 이겨낼 수 있도록 도와줄 팩아웃 38L 아이스 쿨러(XL)를 출시했다.
지난 3월 서울 최고 기온은 27℃로 지난해 여름철 평균 기온인 24.2℃를 넘어서는 이상기온을 기록함에 따라 올해 여름은 사상 초유의 더위가 찾아올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밀워키는 어떠한 장소보다 뜨거운 열기에 고생할 작업자들을 위해 강력한 보냉 기능과 넉넉한 용량을 갖춘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
△38L의 넉넉한 용량과 △강력한 보냉 능력 △튼튼한 내구성과 편의 기능을 갖춘 팩아웃 38L 아이스 쿨러는 작업 현장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38L의 대용량으로 330ml 캔 음료 기준 48개까지 보관 가능하다. 가로 55.4cm, 세로 40.6cm, 높이 43.2cm의 크기로 구매시 함께 제공되는 트레이와 칸막이를 이용하면 음료, 얼음, 물을 분리해 보관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보쉬 홈앤가든, 캠핑·아웃도어 세척 최적화된 충전 다용도 아웃도어 클리너 ‘Fontus 18V’ 출시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의 홈앤가든이 높은 휴대성과 다양한 분사 모드로 캠핑 및 아웃도어 세척 성능이 뛰어난 충전형 아웃도어 클리너 ‘Fontus 18V’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스프레이 건과 부속품 스마트 브러시(SmartBrush) 기능 등을 활용해 캠핑 및 아웃도어 활동 후에 필요한 다양한 세척 및 청소 작업에 특화됐다. 캠핑 도구 및 장비 세척, 자전거 등 레저용품 세척, 반려동물 목욕 및 발 세척, 정원 식물 급수, 간단한 야외 청소까지 활용처가 넓다. 여기에 최대 15리터 용량의 물탱크가 내장돼 수원이 없는 곳에서도 세척 작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