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3년 1월 ‘쿠시마사)원모어하이볼’ 2종을 처음 출시 한 이후, 3월까지 9종을 운영했다. 이번 달 28일 버번위스키 하이볼을 추가로 선보이며 업계 최다 구색 상품을 운영하는 하이볼 맛집, 일명 하슐랭(하이볼+미슐랭) 스타 맛집으로 변신하고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GS25는 9종의 하이볼을 포함해 약 30여종의 RTD(Ready to drink) 주류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판매 데이터를 살펴보면, 관련 상품(RTD 주류 상품)의 전년대비 동기간 매출 증가율이 2월 117%, 3월 220%, 4월(1일~26일) 277%로 급격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GS25는 ‘하이볼’를 별도의 카테고리로 지정해 ‘유니크&멀티’를 상품 전개 전략으로 채택해 운영할 계획이다. 각각 상품만의 독특하고 깊이 있는 맛의 차별성을 가지되, 그 독특함을 구색을 다양하게 전개해, 고객 선택의 폭을 확대한다는 것이다.
28일에 업계 최초로 ‘버번위스키 하이볼’을 선보인다. 아메리칸 버번 위스키에 콜라를 믹싱해 마시는 ‘버번콕’을 모티브로 개발한 상품(알코올 도수 4도)이다. 옥수수 등 곡류의 단 맛이 특징인 버번 위스키에 청량하고 달콤한 콜라 플레이버를 더해 남녀, 세대간의 호불호가 없는 상품이다.
하이볼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4월 말까지는 하이볼 구매시 얼음겁 증정을 진행하고 있다.
르꼬끄 스포르티브(이하 르꼬끄)가 경기도 김포시에 국내 최초로 스포츠 브랜드의 이름을 내건 테니스장 ‘르꼬끄 테니스 클럽’을 오픈한다.
‘르꼬끄 테니스 클럽’ 오픈은 테니스 선수 지도자와 스포츠 마케팅 전문가가 공동 운영하는 기업인 ‘모두 테니스 스튜디오’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이루어졌다.
1,100평 규모의 ‘르꼬끄 테니스 클럽’은 하드코트 4면과 편의 시설로 구성되어 있으며 김포 한강 신도시 중심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다.
◆러시아 대학 한국어 교수협의회, 한국어 교육 발전 논의
한국국제교류재단(KF)은 러시아 전역 35개 대학에서 한국어를 가르치는 대학교수와 강사들의 협의체인 '전러시아대학한국어교수협의회'와 공동으로 학술회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모스크바 국립대학 아시아·아프리카 대학에서 28∼29일 이틀간 열리는 이번 학술회의의 주제는 '러시아 대학에서 한국어 교육의 인문적·비인문적 특징과 제반 문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