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쇼핑 관계자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 주관으로 5월 1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되는 '함께하면 대박나는 2023 동행축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소비 촉진 행사다"라며 "봄, 가을, 겨울로 나눠 올해에만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5월이 첫 회로 전국 곳곳에서 '온 국민, 힘 모으기!' 캠페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인터파크쇼핑은 '함께하면 대박나는 2023 동행축제' 기획전에서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해 쇼핑 혜택과 판매 활성화를 지원한다. 이전 동행축제 행사에서도 지원사업이 시작된 이후 2개월 동안 직전 2개월과 비교해 상당한 매출 증가 효과를 본 인터파크쇼핑 입점 소상공인들의 사례도 있다. 유모차, 스포츠용품 등을 판매하는 ‘세이프웨이‘는 543%, 뷰티 제품을 판매하는 콜롬비아헬스케어‘는 361% 거래액이 증가하는 효과를 얻은 바 있다.
김동식 인터파크커머스 사업본부장은 “소상공인에게 힘을 실어주고, 소비자들에게는 우수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기회를 제공하고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주관하는 동행축제에 꾸준히 동참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더샘, 성년의 날 특별함을 더해줄 ’향수 대전’ 진행
글로벌 에코 더샘(대표이사 임진서)이 인생에 단 한 번뿐인 성년의 날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향수 대전’을 오는 5월 16일까지 진행한다.
더샘은 낭만적인 도시의 분위기와 그 속에 담긴 로맨틱한 스토리를 감각적으로 풀어낸 ‘시티 아르도’와 돌, 나무, 물 등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내추럴한 향을 도시적으로 재해석한 ‘어반 브리즈’ 라인을 최대 30% 할인한다.
’시티 아르도’는 상쾌한 크러쉬 민트와 깊이 있는 머스크가 조화를 이뤄 몽환적인 분위기를 선사하는 ’드림 인 산토리니’, 스위트한 프루티에 우아한 화이트 플로럴이 더해진 로맨틱하고 순수한 사랑을 표현한 ‘러브 인 파리 프랑스’, 붉은 사과와 탐스러운 작약, 부드러운 스웨이드로 비밀스러운 매력을 표현한 ‘시크릿 인 프라하 체코‘, 이슬을 잔뜩 머금은 싱그러운 장미의 청초함을 선사하는 ‘블룸 인 소피아 불가리아’로 구성되었다.
◆KF, 한-인니 수교 50주년 '미래를 향한 파트너십' 콘퍼런스 지원
한국국제교류재단(KF)은 '미래를 향한 파트너십 강화'라는 인도네시아국립대학(UI) 사회정치학부의 콘퍼런스 개최를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한국-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콘퍼런스는 UI 모후타르 리야디 홀에서 11일 열린다.
개막식에는 아리 쿤초로 UI 총장, 이상덕 주인도네시아한국대사, 산디아가 우노 인도네시아 관광창조경제부 장관이 참석해 축사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