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종석 대한항공 안전보건 총괄 겸 Operation부문 부사장, 오필조 대한항공 노동조합위원장, 대한항공 직원 및 가족들이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노사 한마음 걷기’ 행사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사진=대한항공)
이미지 확대보기대한항공에 따르면 대한항공 유종석 부사장, 오필조 노동조합위원장을 비롯 약 2500명의 직원 및 가족들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다시 날자, 다시 걷자(RE: FLY, RE: WALK)”라는 슬로건 하에 노사 모두의 화합과 결속력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앞서 유종석 부사장은 축사를 통해 “대한항공 노동조합 창립 59년을 축하하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 하나가 돼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이겨낸 임직원 모두의 노력과 헌신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향후 노사가 함께 힘을 모아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부천 진달래동산 걷기’ 외에도 에어바운스, 페이스페인팅, 풍선 아트 등 다양한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또 버스킹 공연과 경품추첨 이벤트도 마련되어 행사의 재미를 더했다. 특히 가족 단위로 참여 가능한 게임 등을 통해 직원과 가족 모두가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성황리에 마쳤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