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자사의 공인중개사 그리고 공무원 일타강사들 대부분이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수강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에듀윌 공무원의 임지혜 국어 강사는 지난 국가직 9급 시험일 이틀 후에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랜선뒷풀이를 진행했다. 치맥 먹방을 선보이며,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수험생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방직 9급시험 예측부터 국어 공부법과 시험장 에피소드까지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하며 소통을 이어갔다.
공인중개사 일타강사들도 먹방은 물론 라이브 토크쇼를 직접 진행하며, 보다 친근한 모습으로 수강생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민법 강의를 맡고 있는 신대운 강사는 라이브 토크쇼를 통해 ‘일상생활 사례로 공부하는 쉬운 민법’이라는 주제로 수험생들이 어려워하는 민법 공부법을 직접 소개했다.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질문에 답변해주며 적극적으로 소통했다.
특히 에듀윌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인중개사 공식 유튜브 채널인 ‘공다방’에서는 캠핑 브이로그라는 컨셉을 차용해 직접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을 초청하는 영상을 제작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고 전했다.
1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실제 수험생을 캠핑장으로 초청해 수험생이 갖고 있는 고민과 공부 방법을 들어보고, 공인중개사 일타 강사들이 직접 조언해주는 자리를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에듀윌 관계자는 “인강으로만 만나거나 강의하는 일타강사들의 모습이 아니라, 유튜브를 통해 더욱 친근한 모습의 일상을 보여주고자 먹방과 토크쇼 등을 제작하게 됐다”면서, “실제로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보다 편안하게 질문할 수 있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 대한 수강생들의 댓글 반응이 매우 좋다”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