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A는 ㈜에이프로코리아(에이프로빗), 오션스㈜(프로비트), 차일들리㈜(BTX), ㈜포블게이트(포블게이트), ㈜피어테크(지닥), ㈜플랫타이엑스(플랫타익스체인지), ㈜한국디지털거래소(플라이빗), 후오비㈜(하이블록) 등 국내 코인마켓 거래소 대표들이 상호협력을 위해 결성한 협의체다.
VXA 관계자는 "지난 13일 신한은행·전북은행·카카오뱅크·케이뱅크·NH농협은행 등 5개 은행에 협의체 공동명의로 기존 원화마켓 가상자산 거래소와 동등한 기회를 제공해달라는 내용의 공문을 발송했다"라고 전했다.
협의체 소속 가상자산사업자들이 「특정금융정보법시행령」 제10조의 18(실명확인입출금계정의 개시) 기준에 충족되는 체계를 갖추고 있는 만큼 기존 원화마켓 거래소와 동일한 기준에서 실명계좌 발급을 검토해달라는 취지다.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5조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45조 제1항 제1·2호에 따르면 금융소비자 및 고객에 대해 부당하게 차별하거나 거래를 거절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명시하고 있다. 가상자산사업자 역시 은행의 B2B(기업간거래) 고객의 당사자로서 차별 없는 기회 제공을 요청한 시도로 볼 수 있다.
VXA 관계자는 “가상자산거래소 시장이 자본시장의 한 분야로 자리잡고 있는 추세 속에서 시장의 공정한 거래질서 확보와 투자자보호 강화는 안정적 자본시장의 필수 요건”이라며 “정부와 금융당국에서 업권법 제정과 투자자보호 방안 마련 등 가상자산 유통시장의 자본시장 내 안정적인 정착과 건전한 성장을 유도하고 있는 만큼 소수 원화마켓 거래소로의 편중 심화를 해소해 소비자 권익을 제고하고, 투명한 시장 질서를 확립해야 한다”고 말했다.
VXA는 원화마켓 거래소 실명계좌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5개 은행을 시작으로 추후 아직 가상자산거래소 실명계좌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은 은행들에도 실명계좌 계약을 제안하는 공문을 제출할 예정이다.
◆유니룩스, ‘2023 새만금 잼버리’ 세탁 서비스 부문 공식 후원사 선정
상업용 세탁장비 전문기업인 ㈜유니룩스는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세탁 서비스 부문 공식 후원사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세계스카우트잼버리는 세계스카우트연맹이 4년마다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 청소년 대상 국제 행사다. 오는 8월 1일부터 12일까지 전라북도 부안군 새만금에서 개최되며 전 세계 150여 개국 4만3천여 명의 청소년과 지도자, 자원봉사자들이 참가한다.
이번 후원 협약을 통해 유니룩스는 행사 기간인 12일 동안 참가자들의 세탁 편의를 높이기 위해 컨테이너 이동식 셀프빨래방을 운영한다. 4만3천여 명의 참가자들이 24시간 자유롭고 편리하게 셀프로 세탁·건조할 수 있도록 이용편의성을 고려한 최적의 세탁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디월트, 뛰어난 가시성과 정확한 레벨링의 ‘20V MAX 아토믹 크로스라인 그린레이저 레벨기’ 출시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대표 홍성완)의 전문가용 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 ‘디월트’가 뛰어난 가시성으로 먼 거리의 타깃 지점까지 정확한 레벨링 작업이 가능한 ‘20V MAX 아토믹 크로스라인 그린레이저 레벨기’를 ‘키트(DCLE34021D1)’와 ‘베어툴(DCLE34021N)’ 2가지 구성으로 출시했다.
이번 ‘20V MAX 아토믹 크로스라인 그린레이저 레벨기’는 높은 가시성을 갖춘 그린 레이저 빔으로 정확한 레이아웃 작업이 가능하다. 레벨기만으로 작업하는 경우 최대 55m, 수광기 사용 시에는 최대 100m까지 닿아 먼 곳에 위치한 타깃 지점에도 작업 거리를 확장해 사용할 수 있다. 10m 떨어진 벽에 레이저를 비췄을 때 허용 오차 범위는 ±3mm이며, 허용 오차 각도는 ±4°로 해당 범위 내에서 자동으로 수평/수직을 맞춘다.
이 제품은 배터리 호환성은 물론, 이용 시간이 길어 이동이 잦은 작업자들에게 유용하다. ‘20V MAX 2.0Ah 리튬이온 배터리(DCB183)’를 장착하면 수평/수직 라인 작동을 기준으로 최대 16시간 작업이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