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 관계자는 "바자회는 우리 시대 영웅들을 응원하기 위한 것으로, 코로나로 인해 약 4년여 만에 재개된 만큼 본죽과 본아이에프, 브랜드 모델을 사랑하는 많은 방문객들이 이날 서울 영등포구 행사장을 찾았다"라고 전했다.
특히, 가맹점 사장님과 브랜드 모델 임영웅의 팬클럽 ‘영웅시대’ 회원 중 일부가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기부 죽차’를 운영하면서 의미를 더했다.
바자회 수익금 전달식도 이어졌다. 본아이에프 이진희 대표, 사랑의열매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혜영 사무처장, 본죽 가맹점 사장님 대표,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영웅시대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익금 전액을 사랑의열매 측에 전달했으며, 이 기부금은 지역사회 곳곳의 영웅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본죽은 올해 초 브랜드 모델 임영웅과 함께 ‘냉이불고기현미죽’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 이후로, 이 시대의 영웅들을 응원하는 캠페인을 지속하면서, 냉이불고기현미죽 판매 수익의 일부를 우리 시대 영웅들에게 꾸준히 기부해 오고 있다.
본아이에프 이진희 대표는 “코로나로 인해 약 4년 만에 재개한 바자회로 본죽과 가맹점 사장님, 협력사가 뜻을 모은 데다 본죽과 브랜드 모델을 사랑해주시는 분들의 참여로 깊이를 더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본죽은 일상식으로 언제나 즐길 수 있는 브랜드로서,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는 동시에 우리 사회 곳곳을 살필 것이다”라고 말했다.
◆크린토피아, 공식 캐릭터 ‘뽀송이’ 정직원 전환 기념 ‘6월 할인 프로모션’ 진행
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가 공식 캐릭터 ‘뽀송이’가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 12,000명을 돌파하고 정직원이 된 것을 기념해 세탁 15% 할인과 SNS 이벤트를 제공하는 ‘6월 할인 프로모션’을 오는 24일까지 4일간 진행한다.
크린토피아는 지난 1월 창립 31주년을 맞아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브랜드 공식 캐릭터 ‘뽀송이’를 리뉴얼하고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뽀송이를 내세운 인스타툰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를 통해 뽀송이가 크린토피아의 신입 인턴 사원이 돼 경험하게 되는 다양한 업무 뿐 아니라 직장인들의 애환과 일상 스토리를 소개하며 소비자와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인턴 사원 뽀송이는 크린토피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 12,000명을 돌파하는 첫 업무를 6월까지 초과 달성해 정직원으로 전환됐다.
◆경북 현충 시설 건립사업 국비 지원 건의
경북도는 21일 국회 정희용 의원을 방문해 현충 시설 건립사업에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김진현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6·25 다부동 호국메모리얼 파크 조성, 다부동 전적기념관 국가현충시설 승격, 대한민국 메타버스 호국메모리얼 파크 구축, 성주 백세각 파리장서 기념공원 조성 등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하고 협조를 요청했다.
정희용 국회의원은 앞으로 경북도 등과 긴밀히 협조하면서 국가보훈부에 관련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