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관계자는 "편의점 와인 시장의 성장에 발맞춰 고품질의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2021년 1월 업계 최초로 시그니처 와인 브랜드 mmm!(음!)을 론칭하고 프랑스, 미국, 이탈리아 등에서 수입한 7종의 와인을 선보이며 누적 220만 병의 판매고를 올렸다"라고 전했다.
이번 상품은 CU가 mmm!(음!) 시리즈에서 처음 선보이는 로제 와인으로 CU에서 판매 중인 다른 로제 와인 상품들에 비해 최대 30%나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를 극대화했다.
CU가 이처럼 ‘mmm!(음!)’ 시리즈 라인업을 강화하는 것은 가성비 와인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CU의 올해(1/1~6/20) 가격대별 와인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73.5%에 달하는 절대적인 매출 비중이 1만원대의 가성비 와인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mmm!(음!) 로제 와인은 지중해 연안에 위치한 남프랑스 랑그독 지역에서 연중 따뜻한 햇볕을 받고 자란 쉬라 품종의 포도를 100% 사용해 만들었다.
딸기, 라즈베리, 카시스의 진한 과일 향과 바이올렛 꽃 향이 은은하게 어우러지며 부드러운 바디감을 드라이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시원하게 칠링해 마시면 진한 풍미를 더욱 강하게 즐길 수 있다.
12.5도의 비교적 낮은 알코올 도수로 생선회나 샐러드, 스트링 치즈와 같은 가벼운 음식들과 함께 페어링해 부담 없이 즐기기 좋으며, 와인 라벨 역시 앙증맞은 펭귄 그림과 함께 로제 와인 콘셉트에 맞는 핑크색 로고로 디자인해 특별한 날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는 상품이다.
BGF리테일 주류TFT 소병남 MD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로제 와인 수요가 높아지는 여름철을 맞아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mmm!(음!) 로제 와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CU는 편의점 와인의 대중화를 위해 가성비 높은 mmm!(음!)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샤 X 송혜교 2023 PRE-FALL 컬렉션 공개
미샤(MICHAA)가 뮤즈 송혜교와 함께한 2023 PRE-FALL 컬렉션을 공개했다. 송혜교는 내추럴한 헤어 스타일링과 함께 멋스러운 미샤의 새로운 데일리 룩 아이템을 착용, 마치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시크한 패션을 선보였다.
이번 캠페인 화보는 ‘When you call me’라는 컨셉으로 우아한 아름다움을 담은 순간 미샤의 변하지 않는 가치를 담은 미샤의 뉴 컬렉션과 송혜교를 통해 표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23 PRE-FALL 컬렉션을 통해 미샤만의 유려한 실루엣과 정교한 디테일을 담아 우아한 무드를 담은 룩을 제시한다.
데일리 룩부터 모던 룩까지 다양하게 페어링 할 수 있는 이번 컬렉션은 자연스럽게 플레어지는 슬림한 실루엣의 원피스, 스커트 아이템을 주목해야 한다. 화보 속 송혜교는 배색 컬러가 돋보이는 셔츠 카라 형태의 A라인 원피스, 레글런 소매와 플레어 라인이 특징인 데님 셋업 등 다양한 아이템을 착용, 그녀만의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재해석하며 23 PRE-FALL 컬렉션을 빛냈다.
◆조병용 선생 추모 국제검도대회, 남원서 23일 개막
전북 남원시는 우리나라 검도계의 거목인 조병용 선생을 기리는 '제31회 조병용 선생 추모 국제검도대회'를 오는 23일부터 사흘간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연다고 22일 밝혔다.
대회에는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대만, 아르헨티나 등 7개국에서 2천500여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해 최고의 검객을 가린다.
이 대회는 남원에 검도를 처음 도입해 지도한 고 조병용 선생을 기리고 검도를 활성화하기 위해 해마다 열리고 있으며 2015년에 국제대회로 격상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