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아시아 관계자는 "아시아의 다채로운 식문화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탄생한 브랜드다"라며 "동남아시아 왕실 요리 전문 셰프와 공동으로 연구해 베트남 쌀국수, 인도네시아 볶음밥 나시고랭, 태국의 볶음면 팟타이 등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는 아시아의 미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쿠킹소스를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여행지에서 맛보거나 각종 여행 콘텐츠에서 간접적으로 경험한 본고장의 맛을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인기다.
특히, 2021년 3월 론칭한 티아시아 커리는 순한맛과 매운맛 정도로 나뉘던 국내 즉석 카레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다. 마크니, 마살라, 푸팟퐁 등 인도와 태국의 인기 커리를 우리 입맛에 맞게 구현한 제품들이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출시 8개월 만에 1000만개 이상 팔렸을 정도다.
티아시아 커리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낯설지만, 우리 입맛에 잘 맞는 세계 인기 커리 ‘비프 키마’ ‘스파이시 치킨 빈달루’ ‘팔락 파니르’ 등을 추가로 선보이며 명실상부 ‘대세 커리’로 자리잡았다. 커리와 먹기 좋은 인도식 빵 난과 요거트 음료 라씨, 탄두리 치킨 소스 등도 출시해 해외여행 중에 혹은 전문레스토랑에서나 맛보던 이국적인 맛을 집에서도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게 했다.
티아시아는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새미네마켓에서 ‘티아시아 4주년 페스티벌’ 기획전을 열고 티아시아 인기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먼저 티아시아 커리 6봉 세트를 매일 오후 4시마다 9,900원 특가로 선보인다. 6봉 세트는 티아시아 레토르트 커리 7종 중 4봉, 분말커리 5종 중 2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일 다르게 묶여 100세트 한정 판매한다.
다양한 혜택과 함께 쇼핑라이브도 진행한다. 23일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는 티아시아 즉석 커리 12봉과 분말 커리 1봉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쿠킹소스와 월남쌈, 쌀국수 키트, 라씨 등도 저렴하게 판매하며 구매인증, 소통왕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29일 오전 8시 30분엔 카카오 쇼핑라이브가 예정되어 있다.
◆보라미유, 7월 16일 단독 콘서트 ‘SEE, YU!’ 개최
소속사 쇼파르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1일 공식 SNS를 통해 ‘2023 보라미유 단독 콘서트 SEE, YU!’의 포스터를 공개, 오는 7월 16일 홍대 롤링홀에서 약 1년 만에 팬들과 만난다.
공개된 포스터에서는 ‘SEE, YU!’라는 타이틀처럼 팬들을 바라보는 듯한 보라미유의 시선이 눈길을 끈다. 또한 한층 더 러블리해진 비주얼을 선보이며 팬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앞서 지난 20일 신곡 ‘비가 와서 그래’를 발매한 보라미유는 꾸준한 대학 축제 및 행사, 페스티벌 등에 참여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농협 함평군지부, 환경정화 활동
농협 전남 함평군지부(지부장 이광재)와 함평축협 임직원 등 30여명은 22일 살고 싶은 농촌마을을 실현하기 위해 함평나비축제장 주변 등을 찾아 마을 가꾸기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임직원들은 함평천 등에서 쓰레기 수거와 잡초를 제거하며 깨끗한 농촌 환경 조성에 힘을 쏟았다.
이광재 지부장은 "미래로 가는 농업, 풍요로운 100년 농촌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