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인터파크에서 올해 7ㆍ8월 출발하는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 예약 인원은 지난 15일 현재 기준으로 전년동기에 비해 364%(4.6배) 늘었다. 코로나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해서는 84% 확대됐다.
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코로나19 기간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라며 "또 인터파크트리플이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인 것도 주효했다"라고 전했다.
가장 인기있는 해외여행 국가는 베트남으로 24%를 차지했다. 이어 일본 13%, 태국 11%, 필리핀 8%, 서유럽 6% 등 순이었다.
염순찬 인터파크트리플 투어패키지사업그룹장은 "엔데믹 후 첫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 수요가 높다"면서 "고객 중심의 상품ㆍ서비스 개발과 차별화된 혜택으로 국내 대표 여행 ㆍ여가 기업 지위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터파크트리플은 지난달 20일(토)부터 전지현을 광고 모델로 ‘해외여행 1등은 크다. 인터파크다'는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했다. 같은 달 8일(월)부터는 ‘80일간의 세계일주’를 콘셉트로 미주, 유럽, 동남아, 대양주 등 전 세계 7개 권역 30개 인기 도시의 항공권ㆍ호텔ㆍ패키지ㆍ투어&액티비티 등 여행상품을 순차적으로 특가로 선보이는 여름 성수기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에는 라이브 채널을 통해 초특가 항공권과 패키지 상품을 선착순으로 구입할 수 있다. 필리핀 보홀, 이탈리아 베네치아, 일본 홋카이도 등은 전세기 패키지 여행상품을 출시해 눈에 띈다. 해외 항공권과 해외호텔에 대해서는 오는 7월 말까지 최저가 보상제를 진행 중이다. 최저가가 아닐 경우 차액의 100%를 아이포인트로 지급한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제1 회 ‘올림픽 e스포츠 위크’ 행사 간 탄소 발자국 분석 지원
알리바바그룹의 디지털 기술 및 인텔리전스의 중추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자사의 인공지능 기반 지속가능성 솔루션 ‘에너지 엑스퍼트(Energy Expert)’가 제1 회 올릭픽 e스포츠 위크(Olympic Esports Week, 이하 OEW) 행사 개최를 위해 건설된 가설건축물의 탄소 배출량을 측정·분석해 자재·장비의 선택을 위한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도출하는데 시범 적용됐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파트너십을 통해 배포됐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검증된 탄소 측정 도구인 에너지 엑스퍼트를 배포해 행사 가설건축물의 탄소 배출량을 측정하고 분석했다. 에너지 소비, 폐기물 관리, 간판·장식의 영향을 포함한 일련의 지표에 대한 평가가 이뤄졌다. 현지 조직위(LOC)에서는 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도구를 사용해 여러 유형의 자재와 장비의 상대적인 영향을 비교했다.
2020 도쿄 올림픽과 2022 베이징 올림픽에 이어 이번 제1 회 OEW에서도 IOC와 알리바바의 디지털 전환 협업을 통해 성공적인 스포츠 혁신 개발 사례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는 e스포츠 산업의 탄소 배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알리바바의 첫 번째 대규모 국제 프로젝트다.
◆호요버스 '원신', 삼성전자 ‘갤럭시S23 울트라’와 협업 실시
글로벌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호요버스(HoYoverse)는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이 삼성전자와 협업해 원신 에디션(Galaxy S23 Ultra Accessory Genshin Impact Edition)을 오는 30일 발매한다고 22일 밝혔다.
갤럭시S23 울트라 액세서리 원신 에디션은 삼성전자와 협업하는 두 번째 제품으로, 이번에는 캐릭터 ‘닐루’가 등장한다. 지난해 12월 삼성전자와 함께 선보인 갤럭시 Z 폴드 4와 버즈2 프로 원신 에디션은 오픈 14분 만에 완판되며 큰 흥행을 거둔 바 있다.
이번 에디션에는 물 속성의 ‘닐루’가 신규 의상을 입은 테마로 등장해 팬심을 자극하며, 핸드백 디자인의 액세서리 케이스와 키링, 아크릴 액자, 갤럭시 S23 울트라 케이스 2종, 라이트닝 기능이 적용된 무선 충전기, 닐루 스마트톡, 인게임 아이템 등 갤럭시S23 울트라 기종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가지 이상의 액세서리로 구성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