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투어 관계자는 "여행이지는 ‘새롭고 유일한 영국을 만나는 방법’을 주제로 한 기획전을 통해 영국 여행상품을 출시하고, 영국남자와 함께 상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라며 "여행이지는 스페셜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이며, 영국남자는 유튜브 채널에서 영국 여행의 재미와 매력은 물론, 여행이지 영국 기획전 상품을 소개한다"라고 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손흥민이 활약하고 있는 토트넘 홋스퍼의 홈구장이자 한국 축구팬들의 성지로 꼽히는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 투어를 비롯해 런던의 문화·예술 공간 쇼디치, 비틀즈의 도시 리버풀, 위스키 투어 등 특색 있는 구성을 자랑하는 '영국 일주 8일'이 있다. 쇼디치는 TV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되면서 런던에서 반드시 가봐야 할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다. 여기에 MZ세대의 새로운 주류 문화로 자리잡은 '하이볼 문화'를 고려해 여행 일정에 위스키 투어가 포함된 것도 차별화된 특징이다.
영국·스코틀랜드·아일랜드를 모두 아우르는 상품도 선보인다. 옛 스코틀랜드 왕국의 수도이자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에든버러와 현대적인 감각이 가득한 글래스고, 문학과 예술의 도시 더블린을 방문하는 '영국 일주 10일'이다. 여기에 영국과 프랑스를 함께 여행할 수 있는 ‘서유럽 2국 8일’도 준비했다.
아울러 여행이지는 기획전 고객을 위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오는 7월 21일까지 기획전을 통해 상품을 예약한 고객 가운데 추첨으로 1명을 선정해 '영국 일주 8일'을 전액 지원한다. 3명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서유럽 여행 상품권을 제공하며, 20명을 대상으로 20만원 상당의 서유럽 여행 상품권을 전달한다.
초성퀴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다음 달 21일까지 여행이지 홈페이지에서 초성퀴즈 정답을 입력하면 된다. 여행이지는 퀴즈 정답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여행이지 부루마불을 증정한다.
◆SK스토아 “여름 휴가는 동남아로 떠나세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여행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의 엔데믹 전환 후 해외여행을 떠나려는 사람들이 증가하자 관련 업계는 이들 공략에 나섰다.
SK스토아는 노랑풍선, 티웨이항공과 손잡고 여름 시즌 여행 상품 초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가 엔데믹으로 전환되며 해외여행을 떠나는 소비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SK스토아에 따르면 지난 달 19일부터 이달 18일까지 한달 간 여행 상품 판매량은 지난해 동기 대비 약 271% 신장하는 등 TV쇼핑을 통해 여행 계획을 세우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SK스토아는 여름 휴가지로 인기가 높은 동남아 등 지역의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마련해 단 한 시간만 진행하는 단독 방송으로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횡성 8대 명품 '토마토' 유통 활성화 방안 찾는다
강원 횡성군은 지역 8대 명품인 토마토의 유통 현장 분석과 이를 통한 활성화를 위해 22일부터 23일까지 농산물 유통 현장을 방문한다.
토마토 재배 농가, 농협 유통담당자, 담당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가한다.
방문단은 서울 송파구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과 청주 농수산물도매시장을 방문, 새벽 시장을 체험하고 경매사와 만남의 시간을 갖는다.
또 토마토 시장의 추세와 등급 선정 기준을 파악하고, 농가의 역량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인적 네트워크 구축에 나선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