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와 손잡고 선보인 ‘넷플릭스점보팝콘’이 출시 직후 ‘새우깡’, ‘포카칩’ 등을 제치고 400여종의 스낵 중 매출 1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GS25 관계자는 "‘넷플릭스점보팝콘’은 일반 팝콘 상품 대비 6배에 달하는 특대형 스낵(중량 400g) 콘셉트로 기획돼 지난 15일 첫 출시된 상품이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넷플릭스점보팝콘’ 가격은 6900원으로 70g 수준의 용량에 1500원~1700원 하는 소용량 팝콘 대비 10g 당 20%~30% 저렴하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지난 1일, GS25가 선보인 ‘혜자로운맘모스빵’ 또한 편의점에서 찾아보기 힘든 빅사이즈(420g, 4900원)로 기획 돼 성공한 대표 상품 중 하나다. 갓성비 도시락의 대명사로 불린 ‘김혜자 브랜드’를 베이커리로 확장한 첫 번째 상품으로 6월 기준, 베이커리 분류 매출 순위 1위에 올라섰다.
특유의 푸짐함으로 '1인 1빵' 소비 공식을 깨고 친구 또는 동료들과 나눠먹는 ‘셰어(공유)먹거리’로 유명세를 타며 매출이 치솟았다. 일반 빵(100g기준, 평균 가격 1800원) 대비 탁월한 '가성비'에 '반값 행사'(애플페이 결제 시)등의 혜택까지 더해져 베이커리 분류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끌어냈다.
‘점보 도시락’(729g)은 기존 '팔도 도시락'(86g)을 8.5배 키워 출시한 초대형 컵라면으로 출시 직후 5만개 물량이 단숨에 완판됐다. 전국 가맹점과 고객들의 추가 물량 요청이 쇄도해 GS25는 ‘점보 도시락’을 정식 상품으로 운영키로 최종 결정했다.
지난 16일부터, 주 1회 3만여개 물량의 ‘점보 도시락’ 공급을 재개했는데, 완판 행렬이 지속되고 있다. 폭발적인 일반 구매 수요 외에도 해외 관광객의 기념품, 고객 사은품으로 활용하려는 업체들의 이색 수요까지 확산된 결과다. GS25는 생산라인을 총 동원하는 등 공급 물량 확대에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가잼비’ 트렌드에 특히 열광하는 1030 고객이 '점보 도시락' 구매 비중의 89%를 차지했다. '점보 도시락' 효과로 GS25의 6월 차별화 컵라면 매출은 전년 대비 무려 84.9% 크게 상승했다.
◆‘캐치테이블 웨이팅’ 정식 론칭 기념 대규모 프로모션 실시
이번 프로모션은 캐치테이블이 예약을 넘어 대기 서비스까지 확장한 가운데 기존 고객 및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웨이팅 서비스 인지도를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캐치테이블 웨이팅은 지난 12월 오픈과 함께 베타 서비스를 제공해오며 웨이팅 맛집으로 소문난 연돈, 런던베이글뮤지엄, 숙성도, 보닐라츄러스, 송계옥 등 국내 유명 매장들과 제휴를 이어오고 있다.
그 일환으로 오는 7월 21일까지 한 달 동안 SNS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30분 이상 대기해야 하는 인기 맛집을 캐치테이블을 통해 웨이팅 성공 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인증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벤트에 참여하고 맛집을 방문한 고객 중 선착순 2만명에게는 프랜차이즈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캐치테이블 웨이팅 라인업’이라는 타이틀 아래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제휴를 맺은 국내 웨이팅 핫플레이스 매장을 소개하고, 캐치테이블 웨이팅만의 차별화된 기능도 함께 선보인다.
◆부산·울산·경남 흐리고 가끔 비…낮 최고 25∼31도
기상청은 "화요일인 27일 부산과 울산, 경남은 흐리고 가끔 비가 내리겠다"라고 전했다.
예상 강수량은 10∼60㎜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주요 지역의 기온은 부산 23.5도, 울산 24.4도, 경남 창원 24.0도, 밀양 25.0도, 창녕 24.7도, 통영 24.0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부산 26도, 울산 29도, 경남 25∼31도로 평년보다 1∼3도 높겠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