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쇼핑에 따르면 2022년 상반기 대비해 2023년 상반기 명품 패션 카테고리 거래액이 26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파크 관계자는 “엔데믹으로 해외여행이 다시 자유로워졌지만 유로화 환율의 고공행진이 지속되면서 면세점이나 현지 아울렛의 명품 쇼핑에서도 가격에 대한 이익을 크게 체감하기 힘들어지자, 편리한 온라인 명품 쇼핑에 눈길을 돌리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인터파크쇼핑은 6월 19일부터 7월 3일까지 <출국 전 명품> 기획전을 진행해 호응을 얻고 있다. 미우미우, 프라다, 구찌, 마르니, 메종마르지엘라, 메종키츠네 등 인기 명품 72개 브랜드 1,645종의 명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쇼핑할 수 있다.
인터파크쇼핑 관계자는 "브랜드별로 최대 31% 세일을 진행하고 기획전 페이지에서 3%, 5%, 13%의 추가할인쿠폰 3종을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라며 "또 주요 카드사 6% 청구할인과 최대 6개월 무이자 할부도 활용해 더 큰 혜택을 챙길 기회다. 이번 기획전 상품의 경우 정품이 아닐 경우 구매 금액의 두 배 보상도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이번 기획전은 인터파크투어 패키지여행과의 협업으로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7월 3일까지 기획전에 소개된 인터파크투어의 해외 패키지여행 상품을 예약한 고객 중 총 50팀을 추첨해 출국하는 날에 맞춰 공항에 위치한 인터파크투어 부스에서 아페쎄 인디고 에코백을 증정할 예정이다.
홍승우 인터파크커머스 패션뷰티 팀장은 “이번 기획전은 해외여행 일정에 맞춰 면세점에서 쇼핑하거나 빈 캐리어를 챙겨 현지에서 쇼핑할 필요 없이 출국 전에 마음 편히 쇼핑하라는 취지로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믿을 수 있는 명품 브랜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비욘드클로젯, 파리패션위크에서 24 SS 컬렉션 ‘THE NEW WILD’ 공개
‘비욘드클로젯(Beyond Closet)’이 프랑스 파리에서 컬렉션 레이블 N archive(앤아카이브)의 2024 SS 컬렉션을 공개했다.
비욘드클로젯은 지난 24일(토) 현지시간 오후 6시, 파리 게테 리릭에서 2024 SS 컬렉션 ‘THE NEW WILD’를 선보였다.
비욘드클로젯의 2024 SS 컬렉션 ‘THE NEW WILD’는 모험가이자 탐미주의자로 열정적인 생애를 살아간 사진작가 피터 비어드(PETER BEARD)의 삶에서 영감을 받아 완성됐다. 동시에 포뮬러 원 레이싱이나 아메리칸 베이스볼 · 바스켓볼 플레이어, 윔블던 챔피언, WWF 레슬러 등 한 시대를 풍미했던 스포츠와 이를 담아낸 그 시대 예술가들의 문화적 서사를 통해 다양한 남성성을 표현하고자 했다.
2024 SS 시즌 비욘드클로젯의 런웨이는 남성성을 한껏 끌어올린 클래식 아이템에 다양한 스포츠 웨어를 재조립하여 진지하되 무겁지 않은 취향을 다채롭게 풀어냈다. 함께 봄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컬러와 소재, 빈티지 무드가 돋보이는 패치워크, 쿨하고 재치 있는 디테일로 파리패션위크를 비욘드클로젯만의 감성으로 물들였다.
◆고진영, 여자 골프 사상 최장기간 세계 1위 159주 신기록
고진영이 총 159주간 여자 골프 세계 랭킹 1위 자리를 유지해 이 부문 신기록을 세웠다.
고진영은 27일 오전 발표된 여자 골프 세계 랭킹에서도 1위를 지켜 개인 통산 159주간 세계 1위를 유지했다.
이로써 고진영은 은퇴한 로레나 오초아(멕시코)가 2010년 달성한 158주 세계 1위 기록을 13년 만에 뛰어넘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