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거창보호관찰소협의회)
이미지 확대보기거창지역 보호관찰 청소년 11명, 거창보호관찰소협의회 위원 20여명, 거창보호관찰소 직원 3명이 참석했다.
거창군으로부터 보조금을 지원받아 생산공장(커피&티 공장, 김 공장, 소금공장 등)을 견학하고, 향기테라피, 피자 만들기, 쿠키와 머핀 만들기, V&B 센터 식품검사체험 등의 체험활동으로 진행됐다.
별도의 프로그램으로는 심리상담 프로그램, 나에게 맞는 직업선택을 위한 기질 상담과 이미지 메이킹(창업일자리지원센터 이미란)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직업군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법무부 거창보호관찰소협의회 최중주 회장은 “청소년 보호관찰 대상자들이 휴식과 체험, 의사소통 등을 통해 학교와 사회에 잘 적응하여 복귀하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고 했다.
한편 법무부 거창보호관찰협의회는 2021년부터 거창지역 보호관찰 대상자를 위해 설 명절 대상자 사랑의 삼계탕 나눔, 사회복귀 프로그램 운영, 추석 명절 사랑의 선물 전달식, 보호관찰 대상자의 재범 방지와 범죄예방 활동을 위한 간담회 개최, 심리치료, 원호지원, 처우 프로그램, 검정고시 교육 및 장학금 등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거창군 청년의 날, 거창한마당축제 행사 등에도 참여해 거창보호관찰소협의회 홍보 활동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