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LF푸드가 이른 무더위에 소바 제품군의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LF푸드 관계자는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된 올여름, 예년보다 이른 더위가 찾아오면서 소비자들의 입맛도 한 발 빠르게 여름 맞이에 나서고 있다"라며 "여름철이면 꼭 생각나는, 일명 '여름 별미'인 소바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것. 간단한 조리법으로 누구나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소바로 더위를 식히려는 움직임이 커지는 중이다"라고 전했다.
소바 제품류의 경우 7, 8월이 매출이 극대화되는 시점이지만 금년은 이른 더위로 매출 증가세가 앞당겨졌다. LF푸드의 프리미엄 일식브랜드 하코야 '살얼음동동 냉메밀소바’는 금년 6월 매출액이 지난 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0% 정도 증가했으며, 본격적인 소바 성수기로 꼽히는 7월부터 매출은 더 급격히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앞서 이 제품은 여름 시즌에만 20만개 이상 판매고를 기록한 바 있다.
소바 인기의 증가와 함께 최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니코트와 협업을 진행하며 하코야 소바와 어울리는 스타일리시한 식기 제안을 통해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한 것이 가정에서도 외식 분위기를 내고 싶어 하는 소비자의 니즈와 맞아떨어지며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소바의 인기가 늘어나면서 시원한 육수에 간 무, 고추냉이, 쪽파 등 토핑을 더해 시원하게 즐기는 기본 냉메밀소바를 비롯해 고기 고명과 고소한 노른자를 섞어먹는 마제소바 등 각기 다른 취향에 따라 소바의 종류 역시 다양화되는 추세다.
LF푸드는 하코야 살얼음동동 냉메밀소바를 비롯한 통들깨 들기름소바 등 냉소바 3종을 하코야의 차세대 플래그십 제품으로 성장시켜 나갈 방침이다. 이후로도 다양한 신메뉴 출시를 통해 메뉴를 확대해 나가며 일본 정통 레시피로 구현한 여름의 맛을 선사할 수 있도록 탄탄한 소바 라인업을 구축할 예정이다.
LF푸드 관계자는 “예년보다 이른 더위로 소바의 계절인 여름이 빠르게 찾아오면서 시원한 맛으로 더위를 이기려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라며 “LF푸드는 남다른 퀄리티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으로 다각화된 소비자 니즈에 대응해나가며 소바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인터웍스X캅카, 콜라보 키즈 바캉스 컬렉션 출시
헤지스키즈의 캠핑 라이프스타일 라인 포인터웍스가 핸드메이드 리빙 브랜드 ‘캅카(Kapka)’와 협업한 바캉스 컬렉션을 출시했다.
캅카는 화려한 색감과 마블 무늬가 특징인 법랑 식기를 만들어 뛰어난 내구성과 특유의 유니크한 감성으로 캠퍼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이다.
포인터웍스는 스윔웨어에 캅카의 그래픽 패턴을 가미해 일상은 물론 물놀이에서도 입기 좋은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여름철 아이들이 워터파크, 계곡, 바다, 캠핑 등 여름 휴가를 즐길 때 유용하다.
먼저, 물놀이에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 눈에 띈다. ‘포인터팝 풀집업 래쉬가드’는 전면에 캅카의 시그니처 패턴인 ‘마인드 팝’ 패턴을 적용해 경쾌한 감성이 돋보인다. 지퍼가 있어 물에 젖은 상태에서도 탈착용이 편하고 래글런 소매로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하다. 함께 매치하기 좋은 ‘포인터팝 워터레깅스’는 반바지와 레깅스를 레이어드한 디자인으로 편안한 실루엣을 연출한다. 신축성 있는 허리밴드와 스트링을 적용해 입고 벗기 용이하다. ‘포인터팝 수영모’는 목 뒤까지 덮어주는 플랩과 챙이 달려있어 자외선을 막아줘 물놀이는 물론, 햇볕이 내리쬐는 야외활동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울산시, 올해 하반기 전기자동차 625대 구매 지원
울산시는 올해 하반기 전기자동차 민간 보급사업으로 총 625대를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차종은 승용 300대, 화물 320대, 승합(어린이 통학차량) 5대 등이다.
1대당 최대 보조금은 승용 1천20만원, 화물(소형) 1천560만원, 승합(중형) 6천500만원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LF푸드 하코야 '살얼음동동 냉메밀소바', 매출 전년도 대비 지속 성장세 外
기사입력:2023-06-30 09:4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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