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스콜레가 꼬리에 꼬리를 무는 책 읽기 방법을 제안하는 4세~9세 권장 자기주도 독서 프로그램 ‘오늘책 베스트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키즈스콜레에 따르면 ‘오늘책 베스트 컬렉션’은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로 연계∙확장 독서를 유도하는 아동문학 브랜드 오늘책 ‘그림책’ 28권과 꼬리에 꼬리를 무는 독서 가이드를 제시하는 독후 활동 ‘꼬꼬독 놀이책’ 1권 등 총 29권으로 구성됐다.
그림책은 오늘책 브랜드의 단행본 중 칼데콧, 볼로냐 등 국내외 유명 도서상 수상 작품과 국내 대표 온라인 서점 평균 별점 9.8점 이상인 도서들을 선별해 키즈스콜레만의 컬렉션으로 선보였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독서는 스스로 책 읽는 아이로 키우는 자기주도 독서 프로그램으로, 한 권의 책을 읽고 생각의 흐름대로 다음 책을 선택하여 꼬리에 꼬리를 물면서 책을 읽는 책읽기 기법이다.
키즈스콜레는 이러한 독서법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꼬꼬독 놀이책’도 특별 구성했다. 나만의 꼬꼬맵을 만들어 나가는 활동과 도서 주제와 연계된 독후 놀이 활동, 자기주도 독서를 어떻게 하면 좋은지 가이드 활용법 등을 포함한다.
키즈스콜레는 7월 한 달 동안 신제품 출시 기념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늘책 베스트 컬렉션’은 전국 30여 곳의 키즈스콜레 라운지와 서점 89곳, 전국 주요 백화점 및 아울렛 17곳에서 직접 보고 구매 가능하다.
키즈스콜레 관계자는 “어린이 독자들에게 오늘책에서 출간한 베스트 그림책들을 컬렉션하여 새롭게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다채로운 음원과 놀이책으로 그림책 읽기의 즐거움이 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