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관계자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세계적인 마케팅 리서치 업체 WARC와 함께 연구 발표한 인사이트 리포트와 틱톡에서 실제 성과를 거둔 광고주들의 사례를 소개하고, 업계 리더들의 패널 토크를 통해 유용한 마케팅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오프닝 세션으로는 손현호 GBS 제너럴매니저(GM)가 오늘날 브랜드와 소비자의 중요한 연결고리 역할을 하는 엔터테인먼트의 힘과 그 영향력을 극대화하여 틱톡에서 성공한 대표 사례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틱톡 & WARC 보고서: 엔터테인먼트가 효과를 발휘할 때'에 따르면 전세계 소비자들은 엔터테인먼트와 숏폼 콘텐츠에 2,000억 시간을 소비하고 있다. 매달 10억명 이상의 사용자가 찾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틱톡은 엔터테인먼트와 마케팅 효과가 만나는 곳으로써 브랜드가 이러한 힘을 활용한다면 탐색에서 구매에 이르기까지 소비자의 전체 여정을 함께 하면서 원하는 결과를 얻고 궁극적으로는 비즈니스 성장을 이룰 수 있다.
손현호 GBS 제너럴매니저(GM)는 "엔터테인먼트의 플랫폼이 보유한 커뮤니티와 크리에이터의 영향력은 성공적인 틱톡 마케팅 사례들이 입증한다"며 "틱톡은 사용자가 콘텐츠에서 재미와 유익함을 느끼고 구매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쇼퍼테인먼트'가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번 웨비나와 같은 의미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많은 브랜드들이 틱톡에서 성공적인 마케팅을 진행해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브레인, 초거대 AI 이미지 생성 모델 ‘칼로 2.0’ 공개
카카오브레인이 사실감 넘치는 이미지를 3초 안에 그려내는 초거대 AI 이미지 생성 모델 ‘칼로(Karlo) 2.0’을 공개했다.
‘칼로 2.0’의 해상도는 최대 2048x2048을 지원한다. 생성하는 이미지의 해상도가 높을수록 다양한 이미지 사이즈로 작업이 가능해 사용자는 표현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보다 심도 있고 섬세하게 그려낼 수 있게 됐다.
◆테트라팩 코리아, 에코 서포터즈 2기 수료식 성료
글로벌 식품 전처리 및 포장 전문 기업 테트라팩 코리아가 난빛대학생 에코 서포터즈 2기의 활동을 마무리하고 지난 8일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에코 서포터즈는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방법과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선발된 대학생 홍보단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