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직톡, ‘ESG 숏폼 콘텐츠’ 확산 위해 리브위드와 MOU 체결 外

기사입력:2023-07-10 14:13:15
[로이슈 편도욱 기자]
“독특한 ESG(환경·사회·투명경영) 숏폼 영상을 통해 누구나 ESG 활동을 쉽게 접할 기회 마련할 것”

웹3 소셜미디어 직톡(대표 심범석)은 ESG 전문기업 리브위드(대표 장준영)와 지난 7일 ESG 숏폼 콘텐츠 확산을 위한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직톡 관계자는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숏폼을 즐겨 제작하고 사용하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ESG 인식 확산과 다양한 ESG 관련 영상이 생성될 수 있도록 ESG 프로젝트 및 콘텐츠의 개발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라고 전했다.
구체적인 협력 분야는 ▲리브위드 프로그램 참여자의 직톡(ZIKTALK) 플랫폼 사용 확대 ▲직톡 사용자들의 리브위드 프로젝트 참여 기회 확대 ▲상호 ESG 연계 프로그램 기획·운영 및 확산을 위한 네트워크 확대 등이다.

직톡은 소셜 활동에 따라 보상을 받는 웹3 소셜미디어다. 영상 크리에이터뿐 아니라 일반 사용자도 영상 시청에 대한 보상을 메타마스크 등 디지털 월렛(지갑)으로 받을 수 있다. 직톡은 필리핀과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6월 말 기준 약 120만 명의 사용자를 확보했다.

심범석 직톡 대표는 “ESG 숏폼 콘텐츠는 국내외 MZ 세대가 선호하는 새로운 콘셉트의 ESG 디지털 캠페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최근 ESG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리브위드와 함께 국내 ESG 사례를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도 적극 알리는데 협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리브위드는 사회 문제 해결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기업과 사회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ESG 전문기업이다. 현재 기업·정부기관·NPO 등과 협업해 ESG 활동을 기획 및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한 청년 인턴십을 꾸려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담은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새로운 사회적 미션을 발굴하고 사회적 가치를 널리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다.
장준영 리브위드 대표는 “리브위드는 젊은층이 중심이 되어 대한민국을 변화시키기 위해 다양한 ESG 캠페인과 콘텐츠를 생산·운영한다”면서 “리브위드의 사회적 가치 창출과 직톡에서 숏폼을 만들고 확산하는 기술이 더해져 나온 ESG 숏폼이라는 독특한 콘텐츠를 통해 누구나 쉽게 ESG를 접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피플멀티, AI 베개 ‘슬립드림’ 론칭하며 ‘슬립테크 2023’에서 첫선

AI 헬스케어 기업인 피플멀티(대표 박훈웅)가 AI 스마트 베개인 ‘AI하틴루 슬립드림(Sleepdream)’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슬립테크 시장에 진출했다.

지난 7일부터 3일간 서울 삼성동의 코엑스에서 성황리에 펼쳐진 ‘슬립테크(SLEEP TECH) 2023’에서 최초로 공개된 ‘AI하틴루 슬립드림’은 전시 기간 내내 방문객들이 몰리는 가운데 제품의 사용법부터 장점 등 수많은 문의가 쏟아졌다. 특히 체험공간에서는 방문객이 체험을 위해 30분 이상 줄을 서서 대기할 정도로 진풍경이 연출되기도 했다.

AI 스마트 베개인 ‘AI하틴루 슬립드림’은 기존 스마트 베개 시장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국내 최초로 6개 에어셀을 장착해 머리 위치를 더욱 정확하게 감지하고 수면 중인 대상자가 깨지 않도록 정교하고 섬세하게 머리를 회전시켜 기도를 확장하게 설계됐다. 코골이로 숙면을 취하지 못했던 소비자라면 6개의 에어셀이 부드럽게 머리 위치를 자동으로 변경시켜 줘 기도를 충분히 확보함으로써 본인뿐만 아니라 함께 하는 이의 숙면도 돕는다.
◆온오프믹스, 킨텍스와 함께 "한국판 유레카파크·4YFN 만든다"

종합 이벤트 비즈니스 플랫폼 '온오프믹스(대표 양준철)'가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컨벤션센터 '킨텍스(KINTEX, 대표 이재율)'의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전시회를 대형화하고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전방위 협력에 나선다.

양사는 지난 6일 강남구청 인근 온오프믹스 신사옥에서 업무협약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온오프믹스의 스타트업 네트워킹과 145만 명이 가입한 이벤트플랫폼을 활용, 킨텍스가 주최·주관하는 20여 개의 전시회에 스타트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스타트업이 전시회에 참여하는 것은 글로벌 전시산업의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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