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청사 전경.(사진제공=부산 기장군)
이미지 확대보기본 사업은 학교별 특색을 살린 맞춤형 지원을 위해 학교별로 상한금액 내에서 필요한 사업을 신청받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초·중·고·특수학교 37개교 136개 사업에 약 27억 원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학교무상급식 군 분담금 16억 ▲우수식재료 구입비 23억 ▲학교 운동부 지원 1억 ▲유치원 지원 7억 ▲초등학교 생존수영 교육 운영비 9천5백을 지원하는 등 학교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교육경비 지원사업 외에도 ▲대학생 멘토와 초․중학생 멘티의 기장희망꿈나무멘토링사업 1억 5천 ▲영어교육 특성화사업 22억 ▲창의과학 체험사업 2억 1천 등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에 34억을 지원하고 있으며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비 5억 9천 ▲초·중·고·대학생 장학금 5억 지원으로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 해소에도 기여하고 있다.
2024년부터는 초․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에 대해 입학축하금을 지원하는 등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다양한 교육지원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지역사회의 미래 인재를 육성하고,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