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에이드는 비-로보틱스가 판매하는 서빙로봇 제품배송시 로봇 관련 전문 교육을 받은 위니아에이드의 기술 엔지니어들이 안전하게 직접 배송하고,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시운전 및 설치를 지원한다. 서빙로봇 사용 중 문제가 발생 할 경우에는 비-로보틱스 고객상담실에 접수된 내용을 토대로 로봇 수리에 특화된 위니아에이드 인력들이 전문적인 애프터서비스(A/S)를 제공한다.
위니아에이드 관계자는 "전국 각지에 풍부한 물류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동시에 서비스센터를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높은 고객 응대력을 통해 서빙로봇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전문적인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비-로보틱스는 우아한형제들이 로봇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서빙로봇 사업부를 분사하여 만든 서빙로봇 전문 회사다. 지난 4월 말 기준 전국 1600개 매장에서 2000여 대가 운영되고 있으며, 올 연말까지 1500대 이상의 신규 로봇을 보급하고 서빙로봇 2,500대 이상을 운영할 계획이다.
◆인카금융서비스, 장기 상품 비교 추천 시스템 출시
인카금융서비스(대표 최병채)가 베타테스트를 마친 ‘장기 상품 비교 추천 시스템’을 정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장기 상품 비교 추천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보험 상품과 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으며, 이를 고객에게 추천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한, 전체 보험회사를 한 번에 선택비교 할 수 있는 기능, 선택한 담보만 비교할 수 있는 기능, 한번의 정보입력으로 다양한 상품과 조건을 비교할 수 있는 기능, 그리고 비교 추천 결과를 카카오톡과 문자로 전달할 수 있는 기능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 단계부터 체계적으로 준비했다. 이를 통해 상품 추천의 객관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설계사의 신뢰성과 전문성을 높여,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니뮤직, ‘#왓_인_플 (What’s in your PLAYLIST?), 스토리가 재미있는 음악플레이리스트 공개
스토리가 재미있는 음악플레이리스트가 뜨고 있다.
최근 지니뮤직은 인터뷰형식으로 사람들의 일상과 음악이야기를 담은 스토리형 음악 콘텐츠 ‘#왓_인_플 (What’s in your PLAYLIST?)’을 새롭게 오픈했다.
지니뮤직이 처음 공개한 ‘왓_인_플’1-3 회차는 지니뮤직 직원 리베, 네티, 라미의 일상이 담겨있다. 회사의 수평문화를 만들기 일환으로 지니뮤직은 닉네임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1회차는 #INFP #밴드타쿠 #신입사원 '리베'의 회사 생활, 소소한 일상과 추천 플레이리스트 공개 됐고 이를 접한 4백여명의 네티즌들이 뜨거운 공감 댓글을 남겼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