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캣 관계자는 "‘닥사RPG’는 ‘펑크랜드’에서 약 4년 간 장기 서비스 중인 ‘파밍RPG’를 비롯해 ‘마법용사키우기’, ‘격투가키우기온라인’ 등 다양한 인기 게임을 선보인 1인 개발자 삼삼게임즈의 신작이다"라고 전했다.
방치형 키우기와 MMORPG의 특성을 결합한 신조합 RPG ‘닥사RPG’는 아기자기한 2D 도트 그래픽과 간편한 조작, 방치형 플레이 방식을 내세웠다. 초기 캐릭터 생성 단계부터 이용자들이 빠르게 메인 콘텐츠에 진입할 수 있도록 튜토리얼을 최소화하고 스토리 중심으로 전개되는 퀘스트 요소를 과감하게 생략했다.
다양한 아이템을 득템하는 수집의 재미와 파밍을 통한 성장의 기쁨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으며, 사냥터 곳곳에 숨겨진 스킨과 이펙트, 랜덤 아이템을 획득해 나만의 캐릭터를 육성하는 재미도 담았다.
싱글 플레이 뿐만 아니라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협동 콘텐츠도 마련돼 있다. 파티를 구성해 레이드에 참여하는 파티 시스템, 클랜원과 함께하는 클랜 시스템을 통해 경쟁과 협동의 묘미를 선사한다. 이용자는 자신의 게임 플레이 성향에 따라 싱글, 협동, 방치 등 맞춤형 스타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 실시간 소통 기능이 더해져 이용자 간 자유롭고 활발한 교류가 가능하며, 거래소 및 1:1거래 기능으로 게임 내 자유 경제 시스템을 구축했다.
‘닥사RPG’는 별도의 개별 설치나 다운로드 없이 펑크랜드 모바일 앱과 PC 웹을 통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모바일과 PC가 연동되는 크로스 플레이로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펑크랜드는 인디 게임 제작자와 이용자가 함께 즐기는 종합 인디 게임 플랫폼이자 누구나 쉽게 게임을 만들 수 있는 노코딩 개발 툴이다. 올해 3월 리뉴얼 이후 최대 2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게임이 등장하는 등 게임별로 매출이 급증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TUV SUD KOREA(티유브이 슈드 코리아), 식약처로부터 GMP(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심사기관 지정
시험인증기관인 티유브이 슈드 코리아는 오늘,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 및 체외진단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 심사기관으로 지정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1월 17일에 조건부 지정을 받은 바 있는 티유브이 슈드 코리아는 이번 지정으로 의료기기 및 체외진단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적합성인정 등 심사(이하 GMP 심사)를 수행할 수 있는 인증 기관으로서의 법적 지위를 확보하였다.
의료기기 및 체외진단의료기기를 제조하는 업체는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ood Manufacturing Practice, 이하 GMP)에 따른 품질경영시스템을 구축하여야 한다. 'GMP'란 일관된 양질의 제품이 공급될 수 있도록 의료기기의 개발에서부터 원자재의 구입, 제조, 검사, 포장, 설치, 보관, 출하 및 클레임이나 반품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공정에 걸쳐 의료기기의 품질을 보증하기 위하여 지켜야 할 사항을 규정하는 품질경영시스템을 말한다.
◆씨디네트웍스, 어데토 DRM과 미디어 전송 플랫폼 통합
서비스형 엣지를 제공하는 아태 지역 선도 네트워크 씨디네트웍스는 17일 자사 미디어 전송 플랫폼을 내장형 디지털 저작권 관리(DRM) 기능과 통합하기 위해 어데토(Irdeto)와 제휴한다고 밝혔다.
양 사 제휴로 개발된 통합 솔루션은 콘텐츠 제작자 및 배급자들의 비디오 스트리밍 비즈니스를 위한 원스톱 디지털 콘텐츠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씨디네트웍스 미디어 보안 상품의 개선과 함께 OTT, 교육 분야를 비롯한 모든 비즈니스 부문의 고객에게 더 수준 높은 디지털 콘텐츠 보호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씨디네트웍스의 비디오 스트리밍과 DRM 기능을 통합한 솔루션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제작자 및 배급자들은 디지털 콘텐츠를 불법 스트리밍에서 안전하게 보호해 비디오 서비스의 이용과 수익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