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청 전경.(사진제공=금정구)
이미지 확대보기‘적극행정’은 공무원이 불합리한 규제의 개선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행위를 말한다.
금정구는 적극행정 공직문화 확산을 위해 반기별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을 선발하고 있다. 지난 6월 2023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접수한 결과 총 12건이 접수됐고, 이 가운데 1차 실무 심사를 통해 선정된 7건의 우수사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7건 우수사례는 △선제적, 적극적 예방행정 강화 프로젝트 추진 △적극적인 유휴 공공용지 활용! 구민 생활체육 환경 개선! △지역축제장 셔틀버스 운영으로 금정산성축제 활성화 기여 △금사공업지역, 다시 새로운 도약을 꿈꾸다! △청년의 능력에 투자하여 지역 청년인구의 활력을 꿈꾸다 △선제적 안전관리 강화로 구민이 편안한 구정 실현 △온천천 환경 개선으로 이용객 편의 증진 및 건강 개선이다.
설문은 금정구민이면 누구나 금정구 홈페이지 설문조사 메뉴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설문조사의 결과는 2023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최종 순위 결정 시 반영(15%)되고, 금정구 적극행정위원회 심의·의결을 통해 7월 중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