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샘표, 초등학생 가족과 ‘즐요일’ 프로그램 진행 外

기사입력:2023-07-24 09:03:5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각 지역 초등학교와 연계해 어린이 대상 온라인 쿠킹 클래스 ‘즐요일(즐겁게 요리하는 날)’을 진행한다. 샘표는 올 하반기 10곳의 초등학교와 시범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2024년부터 순차적으로 연계 학교를 늘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즐요일(즐겁게 요리하는 날)’은 샘표가 코로나 19로 지친 아이들의 정서적 회복을 돕고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다. 샘표는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요리의 가치를 알리며 누구나 요리를 즐기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아이와 함께 요리하며 맛있는 추억을 만들자는 캠페인을 오랫동안 진행했는데, 팬데믹 여파로 아이들이 겪는 우울감, 사회성 결여 등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자 샘표의 활동에 공감하는 학부모와 학교 관계자들이 늘어나면서 ‘즐요일’ 프로젝트의 동력이 마련됐다.

‘즐요일’은 누구나 요리를 통해 성취감을 맛보고 가족 간의 유대감이 강화될 수 있음을 경험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요리가 서툰 아이도 요리 전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칼과 불 사용을 최소화하고 복잡한 조리 과정과 조리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새미네부엌 제품을 활용한다.

21일 경기도 용인 석성초등학교와 함께한 ‘즐요일’에는 재학생과 가족 100여명이 온라인(Zoom)으로 참여했고, 대표로 한 가족은 샘표 우리맛 공간에서 우리맛 연구원과 함께 요리했다. 이날의 메뉴는 식탁 위 필수 반찬 겉절이와 멸치볶음,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계란밥찜이었다.

참여 가족들은 미리 준비한 신선한 채소에 새미네부엌 겉절이 양념과 고춧가루를 넣고 버무려 10분 만에 겉절이를 완성했다. 채소를 절이거나 마늘, 양파 등을 다듬어 넣을 필요가 없어서 아이 스스로 쉽게 겉절이를 만들었다. 고춧가루로 매운 맛을 조절해 가족을 위한 김치와 본인을 위한 맵지 않은 김치를 만들기도 했다. 전자레인지로 멸치볶음을 만드는데 걸린 시간은 단 3분. 한 학생은 직접 맛보고 ‘최고’의 의미로 엄지를 치켜 들어 모두의 웃음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계란밥찜은 아이들의 창의성이 돋보이는 메뉴였다. 한 학생은 냉장고 속 애매하게 남아있는 자투리 채소를 손질해 ‘냉털(냉장고 털이) 계란밥찜’을 만드는가 하면, 다른 학생은 자신이 만든 요리를 맛본 후 내일 아침 준비 역시 자신이 하겠다며 의욕을 보이기도 했다.

◆유통업계, 소비자의 ‘덕심력’ 높이는 제품 출시 나서

최근 유통업계에서 특정 분야의 매니아층에 속하는 소비자들의 ‘덕심’을 자극하기 위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는 개인의 관심사와 취향이 뚜렷한 MZ세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MZ세대 소비자 사이에서 선호하는 분야에 깊이 파고 들며 자연스레 관련 제품 소비까지 이어지는 것을 일컫는 이른 바 ‘디깅(Digging)’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기도 했다.

이에 유통업계는 각 분야의 ‘덕후’라고 할 수 있는 매니아층의 ‘덕심력’을 높이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게임부터 캐릭터, 셀럽 등 다양한 성격의 팬덤을 위한 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코카-콜라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게임 개발사이자 배급사인 라이엇 게임즈와 글로벌 협업을 통해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를 출시했다. 코카-콜라의 글로벌 혁신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의 국내 네 번째 프로젝트 제품으로, 게임의 여정에서 획득하는 짜릿한 경험치(+XP)의 맛을 이색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패키지에는 LoL의 배경인 ‘소환사의 협곡’에서 획득하는 짜릿한 경험치와 즐거움을 담아 보는 재미를 더했다. 코카-콜라 제로를 상징하는 검정색과 그라데이션으로 펼쳐진 골드 컬러가 강렬하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패키지 하단의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로고는 LoL의 상징적인 문양과 푸른 광채가 어우러져 제품의 독특한 정체성을 강조했으며 코카-콜라 고유의 스펜서체 로고는 LoL 여정의 최종 목표인 ‘넥서스’에서 영감을 받아 표현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CJ제일제당은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디아블로4’와 협업해 ‘햇반컵반×디아블로4’ 한정판 제품을 공개했다. ‘햇반컵반X디아블로 IV’ 콜라보 제품의 각 패키지에는 디아블로 IV의 주요 캐릭터를 적용했다. ▲스팸마요 ▲강된장보리 ▲직화짜장 ▲김치날치알 ▲미역국밥 ▲황태국밥까지 총 6종의 햇반컵반 제품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제품에는 디아블로 IV 굿즈 이벤트에 응모 가능한 쿠폰이 동봉되어 있어 소장 가치가 높은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는 모바일게임 ‘신의 탑: 새로운 세계’ 론칭을 앞두고 신의 탑:새로운 세계 IP를 활용한 먹거리 상품 4종을 출시했다. 게임 제목과 스토리가 전달될 수 있도록 '탑'을 연상케 하는 먹거리 상품을 선정하고 상품명도 위트 있게 지었다. 상품은 ▲길이가 긴 롱 김밥인 ‘김밥의탑’ ▲탑처럼 큰 삼각김밥이 쌓인 ‘삼김의탑’ ▲패티 2장과 치즈 3장을 넣어 높이 쌓은 ‘햄버거의탑’ ▲토핑이 탑처럼 쌓인 유부초밥 ‘토핑의탑’ 등 4종으로 구성됐다.

배스킨라빈스는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춘식이(라춘듀오)’와 협업한 7월 이달의 맛 ‘라이언 망고 마카롱’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프렌즈 비치 세트’를 선보였다. ‘카카오프렌즈 비치 세트’는 ▲비치볼 ▲비치타월 ▲비치백 3종으로 구성됐다. ‘비치볼’은 카카오프렌즈 대표 캐릭터 춘식이의 얼굴을 담았고 ‘비치타월’과 ‘비치백’은 라춘듀오를 활용해 마니아들의 소장 욕구를 높였다.

더벤티는 포켓몬코리아와 협업한 신메뉴와 MD를 출시했다. 협업 신메뉴는 ▲달콤한 망고와 상큼한 요거트가 어우러진 ‘피카피카 망고피카츄’ ▲아이스찰떡과 팥, 고소한 미숫가루가 어우러진 ‘브이브이 찰떡이브이’ 아이스 블렌디드 2종이다. 해당 메뉴 구매 시 피카츄 고리와 스트로우로 구성된 ‘피카츄 리유저블 빨대’를 선착순 한정으로 무료 증정한다.

탐앤탐스는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 펭수와 협업해 ‘펭-탐! 프리퀀시’ 이벤트를 연다. 탐앤탐스 공식 멤버십 앱 ‘마이탐’으로 미션 음료 3잔, 일반 제조 음료 7잔을 주문하고 스탬프 10개를 적립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미션을 완료하면 ▲탐앤펭수 얼음틀 ▲탐앤펭수 시리얼 머그 ▲탐앤펭수 콜라겐 요거트 파우더로 구성된 ‘탐앤펭수 요거트 키트’를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전북 흐리고 비…예상 강수량 50∼100㎜

월요일인 24일 전북은 흐리고 비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50∼100㎜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주요 지역의 기온은 전주 24.3도, 군산 24.7도, 익산 24.4도, 남원 24.7도, 무주 23.2도, 장수 22.8도 등이다.

낮 기온은 28∼31도로 예상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83.42 ▲13.01
코스닥 717.77 ▲6.02
코스피200 328.35 ▲2.0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2,622,000 ▲130,000
비트코인캐시 484,400 ▼2,400
이더리움 2,291,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3,090 ▲20
리플 2,995 ▼13
이오스 954 ▼9
퀀텀 3,007 ▼1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2,601,000 ▲93,000
이더리움 2,292,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3,080 ▲80
메탈 1,173 ▼4
리스크 756 ▲0
리플 2,996 ▼11
에이다 894 ▼4
스팀 210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2,630,000 ▲60,000
비트코인캐시 484,100 ▼3,000
이더리움 2,290,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3,110 ▲70
리플 2,995 ▼13
퀀텀 2,999 0
이오타 240 ▲4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