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대상웰라이프㈜는 직원들의 재충전을 지원하는 워크스테이와 ACE 프로그램으로 임직원 근무 만족도와 업무 효율 측면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얻고 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올해 도입한 워크스테이는 제주도에서 일주일간 원격 근무하는 제도로, 매년 상·하반기에 신청받아 각각 3번씩 총 6회에 걸쳐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직원들은 구좌읍 세화해수욕장 앞 공유오피스 등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주체적인 계획을 세워 책임 있는 업무를 수행한다. 퇴근 후에는 주변 풍경을 즐기는 것 외에도 숙소 내에서 명상·요가 등의 리프레시 프로그램과 오락기·코인 노래방 등을 이용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주말 포함 최대 9일의 해외 연수를 인당 300만 원의 경비와 함께 지원하는 ACE 프로그램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단순한 경비 지원이 아닌 직원들의 창의력 계발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도전을 통한 성장과 학습의 기회를 부여한다. 3~4명씩 팀을 구성해 직접 기획한 연수 프로그램을 실천함으로써 맡은 업무를 바라보는 폭넓은 시야를 갖출 수 있다.
이외에도 대상웰라이프㈜는 빠르게 커지고 있는 조직 규모를 고려해, 팀별 또는 본부별로 하루 동안 업무 시간 내 야유회 및 문화 활동 등을 지원하는 ‘한마음 대회’를 반기마다 실시하고 있다. 한마음 대회를 통해 신규 입사자들이 기존 직원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소통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MZ 사원 맞춤 MBTI 워크숍, 퍼스널 컬러 진단부터 트렌드 체험까지 팀마다 특색 있는 콘텐츠를 실행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유연한 기업문화에 대한 니즈가 커진 만큼, 자율적인 근무 환경 속에서 임직원의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젊은 조직문화를 구현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청년 인재를 끌어들일 수 있는 경쟁력 있는 기업문화 조성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의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홍천군자원봉사센터, 한서라이온스클럽과 보일러교체 봉사
홍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용근)는 지난 23일 서석면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 2가구에서 한서라이온스클럽(회장 김상호) 회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한 보일러 및 분배기 교체 봉사활동을 함께 전개했다.
이 날 진행된 노후보일러 교체사업은 (주)강원랜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으로 (사)강원도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하고 홍천군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에너지 빈곤가구에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고 전문자원봉사단 활성화로 진행되고 있다.
박용근 홍천군자원봉사센터장은 “금년에도 한국열관리시공협회강원홍천지회(지회장 민준기), 홍천나누미봉사단(단장 원동욱), 홍천로타리클럽(회장 장복균) 등 전문 자원봉사단체에서 재능기부 및 협력해 주셔서 감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각 봉사단체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성주여고, 문체부장관기 중고하키대회 여고부 우승
성주여고가 제34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중고하키대회 여자 고등부 우승을 차지했다.
성주여고는 24일 충남 아산 학선하키경기장에서 열린 대회 나흘째 여고부 결승에서 태장고를 3-1로 물리쳤다.
지난해 이 대회 결승에서 태장고와 0-0으로 비긴 뒤 페널티 슛아웃에서 패해 준우승한 성주여고는 1년 만에 같은 대회에서 설욕했다.
박미경(성주여고)이 대회 최우수선수와 득점상을 휩쓸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