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이마트24, 제주 핫플 '더클리프'와 손잡고 컬래버레이션 상품 4종 단독 출시 外

기사입력:2023-07-25 08:33:08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핫플(유명 장소) 협업’을 선도 중인 이마트24가 이번엔 제주도 관광 명소와 손잡았다.

이마트24는 이달 25일(화)부터 제주도 핫플 ‘더클리프’와 손잡고 시그니처 메뉴를 활용한 컬래버레이션 상품 4종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색달해수욕장에 위치한 더클리프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이국적인 인테리어로 각종 SNS 인플루언서 사이에서 제주도에서 가장 힙한 카페&펍으로 손꼽히는 명소다.

지난 24일(월) 기준으로 인스타그램에서는 ‘더클리프’ 관련 해시태그(#)를 단 게시물이 13만 개를 넘어섰고, 유튜브와 네이버 블로그 등을 통해 ‘더클리프 후기’는 물론 ‘더클리프 오션뷰’, 더클리프 노을 맛집’과 같은 콘텐츠가 끊임없이 쏟아지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이마트24는 더클리프의 상징과도 같은 제주도 노을을 모티브로 한 ‘선셋에일맥주’, 더클리프 대표 버거에서 착안한 100% 소고기 패티 ‘더클리프 클럽버거’, 더클리프의 현무암 치킨을 소재로 한 ‘더빅현무암치킨마요삼각김밥’과 ‘현무암치킨마요덮밥’을 이달 25일(화)부터 판매한다.

‘선셋에일맥주’는 제주도 서귀포시 특유의 노을을 마주했을 때 느끼는 설렘과 황홀함을 골든에일이 주는 청량한 탄산감과 조화를 이루는 제주감귤향으로 구현해, 부드러우면서도 상큼한 피니시를 선사한다. 여기에 수제맥주 전문 업체의 레시피 기술력을 더해 골든에일 애호가뿐만 아니라 입문자 또한 기분 좋게 마실 수 있다.

해당 수제맥주의 알코올 도수는 4.8%이고, 상품 출시를 기념해 내달 말일까지 4캔 12,000원의 행사가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더클리프의 대표 인기메뉴에서 착안한 100% 순쇠고기 프리미엄 버거 ‘더클리프 클럽버거’와 더클리프에서 누적 판매량 3만 개를 돌파한 현무암 치킨을 소재로 한 ‘더빅현무암치킨마요삼각김밥’과 ‘현무암치킨마요덮밥’ 또한 미식을 즐기는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최근 편의점이 전국 어디서나 트렌디한 인기 메뉴를 만나볼 수 있는 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는 만큼 핫플과 대표 메뉴를 발빠르게 소개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협업을 진행했다.

앞서 이마트24는 핫플 또는 맛집을 적극적으로 찾아다니는 MZ세대를 겨냥해 인기 브랜드와 손잡고 다양한 협업을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마트24는 지난달 2000년대 큰 인기를 끌던 추억의 브랜드 ‘한스델리’, ‘캔모아’와 손잡고 이색 협업 상품을 선보였고, 이달에는 보양식 라멘집으로 유명한 ‘라무라’와 협업해 찜닭도시락과 레드치킨을 소재로 한 버거와 삼각김밥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들은 출시한 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각 카테고리에서 주간 매출 Top5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며 미식을 즐기는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치즈 애호가들의 성지로 알려진 '유어네이키드치즈'와 손잡고 주류 체험형 랜드마크 매장인 ‘이마트24 R광안리센터점’을 오픈했다. 해당 매장은 유니크한 공간과 차별화된 상품에 반응하는 MZ세대 사이에서 이목을 끄는 것은 물론 주류 전문 편의점과 와인 안주 맛집이 이끌어 내는 시너지 효과로 인해, 매일 수많은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마트24는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춰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고, 이들이 관심 갖는 것을 편의점에 접목한 마케팅을 펼쳐 업계 내 ‘트렌디 협업 맛집’으로 소문난 입지를 공고히 할 예정이다.

한편 이마트24는 더클리프와의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하며 국내 음악 플랫폼 ‘플로(FLO)’와 협업해 제주도 노을과 어울리는 음악 감상권(플레이리스트)을 선착순 10만 명에게 제공한다.

◆신세계면세점, 차세대 K뷰티 이끌 다크호스 ‘마녀공장’ 업계 단독 입점

신세계면세점에 차세대 K뷰티를 이끌며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는 ‘마녀공장’이 업계 단독 입점한다.

코로나 기간을 거치면서 K뷰티 업계도 세대 교체 과정을 겪었으며, 국내 시장에서 나아가 해외 시장에서도 주목받는 브랜드들이 늘어났다. 이에 신세계면세점은 그 동안 탬버린즈, 조선미녀와 같이 신흥 강자로 떠오르는 차세대 뷰티 브랜드를 대거 발굴, 적극 입점하며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K뷰티의 성지’로 자리매김해왔다.

특히, 이번에 업계 단독 입점하는 ‘마녀공장’은 국내에서의 인기를 바탕으로 지난해 기준 전세계 65개국에 진출하고 전체 매출의 56%를 해외에서 거두면서 최근 K뷰티 브랜드 중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브랜드다.

신세계면세점은 7월 인천공항점 제2터미널 매장에 ‘마녀공장’ 매장을 오픈했한데 이어 오는 8월 중 명동 본점에도 매장을 오픈한다.

인천공항점과 본점에 새로 선보이는 마녀공장 매장에서는 퓨어 렌징오일 등 마녀공장의 베스트셀링 아이템들을 판매하며, 향후 국내외 관광객들을 위한 각종 프로모션 및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광주·전남에 다시 강한 장맛비…많은 곳 100㎜ 이상

광주와 전남에 25일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장맛비가 내리겠다.

광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전날 오후 소강상태를 보인 비가 이날 오전 5시 현재 영광, 신안 등 전남 서부 해안을 중심으로 다시 내리기 시작했다.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현재 시간당 10㎜ 안팎의 강수량을 기록 중이다.

비는 점차 광주와 전남 전역으로 확대해 오후까지 30∼80㎜, 많은 곳은 100㎜ 이상 내리겠다.

좁은 지역에 매우 강한 비가 내리는 강수 경향을 보이면서 시간당 30∼50㎜의 폭우가 쏟아지는 곳도 있겠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65.42 ▲16.56
코스닥 726.46 ▲7.05
코스피200 339.06 ▲1.9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292,000 ▲253,000
비트코인캐시 534,000 ▼4,000
이더리움 2,630,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4,560 ▲130
리플 3,310 ▲8
이오스 1,004 ▼4
퀀텀 3,209 ▲1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274,000 ▲273,000
이더리움 2,629,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4,550 ▲100
메탈 1,238 ▲4
리스크 772 ▼2
리플 3,308 ▲6
에이다 1,025 ▲2
스팀 217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340,000 ▲280,000
비트코인캐시 534,000 ▼7,500
이더리움 2,631,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4,550 ▲90
리플 3,311 ▲9
퀀텀 3,194 0
이오타 30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