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부산교육청)
이미지 확대보기도서 출간을 기념해 7월 28일 오후 1시부터 부산외고 잔메관에서 학생 작가의 도서 출판 기념 북콘서트도 개최한다.
부산외고는 9기 졸업생인 이동윤 윤들닷컴 대표의 제안으로 올 3월부터 학생과 지도교사 그리고 부산외고 동문 전문가가 협력하여 ‘제2 한강 작가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물로 도서 2권을 완성했다.
학생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프로젝트명을 정하고, 3학년 신희정, 정하은, 전세현, 박소민, 오지민, 2학년 백진영, 윤나빈, 주유정, 1학년 장주하, 진수민 학생이 참여했다. 또한 영어과 강동욱, 김명화, 고혜정, 국어과 하란지 교사가 지도교사로 참여했다. 이 학교는 올 2학기에도 새로운 주제로 학생들을 선발하여 도서 출간을 지속할 예정이다.
미래의 베스트셀러 작가를 꿈꾸는 학생들의 첫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EBS 영어강사 정승익을 비롯한 다수의 부산외고 졸업생뿐만 아니라, 하윤수 부산교육감, 한영준 사단법인 코인트리 대표, 임택 세계여행가 겸 작가, 최지원 교육플랫폼 ‘다했니?’개발자 겸 교사 등이 추천사를 작성했다.
두 도서는 온라인 플랫폼(리디북)에서 전자책 행태로 바로 구매해 읽을 수 있고, 예스24, 알라딘, 교보문고와 같은 온라인 서점에서도 구입가능하다. 도서 판매 수익금 전액은 부산외고 학생 복지를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