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부산교육청)
이미지 확대보기유·초등의 경우 교(원)장은 승진·공모·전직·중임 58명과 전보 19명 등 총 77명을, 교(원)감은 승진·전직 56명과 전보 35명 등 총 91명을 각각 임명했다.
중등의 경우 교장은 승진·공모·전직·중임 34명과 전보 14명 등 총 48명을, 교감은 승진·전직 31명과 전보 20명 등 총 51명을 각각 임명했다.
부산시교육청은 이번 인사를 통해 학력 신장, 인성교육 등 역점과제를 적극 추진하고,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와 교육공동체 회복을 위해 학교 현장 지원에 헌신할 유·초등 교육전문직원 41명, 중등 교육전문직원 48명도 승진·전직·전보 임명 배치했다.
이번 인사에서 교육국장에 정대호 중등교육과장을, 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에 김범규 인성체육급식과장을, 해운대교육지원청 교육장에 원미경 학생예술문화회관장을 각각 임명했다.
또 교육연수원장에 천은숙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을, 학생인성교육원장에 한종환 디지털미래교육과장을, 창의융합교육원장에 류성욱 학생교육문화회관 운영부장을, 어린이창의교육관장에 유병순 교원인사과장을 각각 임명했다.
특히, 정대호 중등교육과장은 교육청, 학교 등을 두루 거치며 행정업무와 교육 현장에 대한 전문성을 동시에 갖춰 교육정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적임자로 평가돼 교육국장에 임명했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번 인사는 학력 신장 등 우리 교육청 중점과제를 안정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역량을 갖춘 적임자를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