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풀무원푸드앤컬처,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 용산점에 스마트팜 조성 外

기사입력:2023-08-22 08:53:29
[로이슈 편도욱 기자]
풀무원이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에 스마트팜을 도입했다.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고객들에게 건강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내에 위치한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 2호점에 스마트팜을 조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스마트팜에서 키운 채소는 플랜튜드 메뉴의 식재료로 활용된다.

풀무원은 작년 5월 서울 코엑스몰에 국내 최초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 1호점을 오픈하고, 1호점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3월 용산아이파크몰 내에 2호점을 오픈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플랜튜드는 식물성기반의 대중적인 메뉴들을 선보이며 일상 속 비거니즘을 확대하고 있다.
풀무원은 식물성기반의 메뉴들로 맛있고 즐거운 식사 제공뿐만 아니라 플랜튜드를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도심 속 친환경 공간으로 구현하고자 플랜튜드 용산점에 스마트팜 존을 매장에 설치하여 고객들에게 친환경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풀무원은 플랜튜드 용산점 매장 입구에 식물생활 가전인 ‘LG틔운 미니’ 8대를 설치하여 루꼴라, 비타민 등 친환경 허브류 및 식용 화훼류 7종을 재배 중이다. 추후 식물 교체시기에 가장 수확량이 좋은 품목으로 선별하여 재배할 예정이다. 재배된 채소는 샐러드 메뉴용 식재료로 일부 사용하고 있다.

풀무원은 플랜튜드를 지구 환경까지 생각하는 도심 속 청정 공간으로 구현하기 위해 이번 스마트팜 조성뿐 아니라 인테리어에도 신경을 썼다.

공간 색채는 지구와 환경을 연상시키는 차분한 그린톤을 사용하고, 인테리어시 친환경 자재와 리사이클 친환경 소재 가구를 도입했다. 용산점은 편안한 식사를 위하여 테이블 간 간격에 여유를 두고 MZ세대들과 직장인 혼밥족을 위한 1인석, 최대 10명까지 이용 가능한 프라이빗 다이닝룸을 구성했다. 고객 대기 및 입장 시 건강하고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포토 스팟도 준비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김경순 C&S사업본부장은 “채식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을 경험하고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플랜튜드를 더욱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지니오S 쉐어 모카’ 출시

캡슐 커피 대표 브랜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가 스타벅스 앳홈 커피 캡슐에 대한 소비자들의 꾸준한 관심에 힘입어 스타벅스만의 특별한 감성을 담은 ‘지니오S 쉐어 모카’ 커피 머신을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지니오S 쉐어 모카’는 기존 지니오S 쉐어 머신의 모카 컬러 버전의 모델이다. 흔하지 않으면서도 세련된 모카색 바디에 은은한 핑크 골드 색상이 터치 패드 및 받침대에 적용돼 고급스러운 감성을 선사하며 홈 데코를 위한 포인트가 되어주는 제품이다.

돌체구스토는 ‘지니오S 쉐어 모카’ 출시를 기념해, 스타벅스 브랜드에서 영감을 받은 프리미엄 패키지를 선보인다. ‘지니오S 쉐어 모카 번들팩’은 ‘지니오S 쉐어 모카’와 국내에서 사랑받는 스타벅스 앳홈 캡슐 커피인 하우스 블렌드 및 캐러멜 마키아토 2종, 스타벅스 굿즈 마니아를 위한 스타벅스 전용 유리컵 2잔과 마커펜으로 구성된다. 소비자들은 마커펜을 사용해 스타벅스 전용 유리컵에 자신만의 메시지를 손 글씨로 적어 나만의 커피잔으로 꾸밀 수 있다.
‘지니오S 쉐어 모카’는 고급스러운 색상 뿐만 아니라 돌체구스토 머신 중 가장 작은 사이즈인 폭 11cm 제품으로, 크기는 작지만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기능도 제공한다. 터치 스크린, 온도 조절, 원두의 아로마를 극대화하는 에스프레소 부스트 등 30여 가지의 다양한 캡슐 커피를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지니오S 쉐어 모카 번들팩’ 출시를 기념해 돌체구스토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8월 23일 오후 7시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지니오S 쉐어 모카 번들팩’을 라이브 한정 가격으로 판매하며, 해당 방송에서는 특별한 스타벅스 굿즈도 함께 증정할 예정이다.

돌체구스토 마케팅 담당자는 “스타벅스 특유의 커피 경험 및 문화에 영감을 받아 ‘지니오S 쉐어 모카 번들팩’을 출시했다”면서, “트렌디한 감성을 담은 ‘지니오S 쉐어 모카’ 커피 머신으로 나만의 특별한 홈카페를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시 제조업 소공인 육성에 5년간 3천700억…안전망 구축

서울시는 '도시형 소공인' 육성을 위해 2027년까지 2만개 기업에 총 3천745억원을 투자한다고 22일 밝혔다.

도시형 소공인은 노동집약도가 높고 숙련된 기술을 기반으로 일정 지역에 집적돼있는 상시근로자 10인 미만의 제조업체를 말한다.

서울시 소공인 사업체 수는 전체 제조업 7만6천870개 중 7만2천882개로 94.8%를 차지하며 총매출액은 15조원이다. 전국 27만명의 소공인 중 4분의 1이 서울에서 근무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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