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쿠론, 23F/W 리브랜딩으로 재탄생 外

기사입력:2023-08-23 16:37:5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모던 럭셔리 핸드백 브랜드 쿠론이 23FW 시즌을 기점으로 리브랜딩을 알리며 국내 대표 여성 가방 브랜드로서 재도약한다.

쿠론은 올해 초부터 브랜드 아이덴티티 재정립을 고민하며, 기존 형식의 틀을 깬 브랜드 전반의 리뉴얼 작업에 돌입했다. 그렇게 첫 선을 보이는 23F/W 시즌 쿠론은 로고, 컬러, 패키지, 상품 디자인, 매장 VMD 등 브랜드 전체에 변화를 주며 완전히 새롭게 탈바꿈했다. 쿠론 로고의 경우, 기존의 필수 형태는 가져가되 디지털 환경에서 확실한 명시성을 보여주도록 간결하고 명확하게 리디자인됐다. 또한 이번 시즌부터 쿠론하면 연상되는 메인 색상을 선정해 이를 패키지부터 상품 전반에 적용하며 달라진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킨다. 쿠론은 새싹을 연상하게 하는 그린 톤의 버드(bud) 색상을 중심으로, 브라운 계열의 뉴트럴 색상을 조합해 신비로운 브랜드만의 분위기를 고객들에게 인지시킬 계획이다.

특히 쿠론 리브랜딩의 가장 큰 변화는 상품 디자인이다. 쿠론은 23F/W 뉴 컬렉션의 테마를 ‘멘탈 스컬쳐(Mental Sculpture)’로 선정하고 1960년대 모더니즘 시대의 건축물, 조형물, 조각품들에서 영감을 받은 상품들을 선보인다. 쿠론은 이번 시즌 고객들이 자유로운 형태와 기하학적 구조의 상품을 마치 조각품을 관람하듯 감상하고 해석하길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

메인 테마 아래, 쿠론의 새로운 컬렉션은 크게 ‘뉴 클래식(NEW CLASSIC)’과 ‘뉴 트렌디(NEW TRENDY)’로 이원화하여 전개된다. 첫 번째 라인인 ‘뉴 클래식’은 기존 쿠론의 정제된 디자인, 미니멀한 감성의 클래식 아이템들이 동시대적 감성과 만난 컨템포러리 한 디자인으로 구성된다. 대표 아이템으로는 볼드한 사각 장식과 섬세한 가죽 덮개가 특징인 ‘파사드(Façade)’ 토트백이 있다. 두 번째 ‘뉴 트렌디’는 기존 쿠론 상품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트렌디 라인이다. 쿠론의 주 고객층인 2534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20-3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이며, 유니크한 해제주의적 감성의 ‘하디드(Hadid)’ 숄더백이 ‘뉴 트렌디’ 라인의 주력 상품으로 구성된다.

또한 두 가지 컬렉션에 따른 캠페인도 차별화하여 전개하며 쿠론의 다채로운 비주얼을 전달한다. ‘뉴 클래식’ 라인의 ‘커먼 스탠다드(COMMON STANDARD)’ 캠페인은 미니멀한 감성의 구조적이고 정제된 클래식 기준을 제안, 뉴 트렌디 라인의 ‘커먼 아이즈(COMMON EYES)’ 캠페인은 해체주의적 감성, 유니크함을 담아낸 가장 동시대적인 쿠론의 시선을 담아냈다.

쿠론 관계자는 “브랜드의 DNA인 디자이너의 감성은 유지하면서 고감도 디자인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선도하는 쿠론으로 다시 한번 도약하겠다”며 “오는 9월초에는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대대적으로 변화한 쿠론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전했다.

◆랩앤피플, 마그네슘 패치브랜드 스노우투플러스 홍콩 샤샤 런칭 및 브라질, 일본 특허 획득

바이오 소재 전문 기업 랩앤피플㈜의 마그네슘 패치브랜드 스노우투플러스(SNOW2+)가 홍콩의 최대 H&B 스토어인 ‘샤샤(SASA)’ 전 매장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샤샤는 아시아 최대 뷰티스토어로 300여 개의 매장을 통해 전 세계 뷰티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샤샤에 입점한 랩앤피플의 뷰티브랜드, 스노우투플러스의 마그네슘 패치는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포이 케어 스카이 패치와 멀티 앰플 링클 패치로 모공축소와 주름완화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홈케어로의 장점을 극대화한 뷰티 제품으로, 인체 필수 미네랄을 주 원료로 한 마그네슘 패치가 피부 속 콜라겐 형성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앰플의 유효성분을 침투시켜 피부 개선을 돕는다.

랩앤피플은 올해 자체개발한 마그네슘 패치인 “스노우투플러스 클리어스킨패치”를 미국 대표 리테일 유통체인인 코스트코 런칭시켰으며 대웅제약 및 VT 코스메틱, 블랭크코퍼레이션 등의 파트너사 등을 통해 우수하고 획기적인 제품들을 소개해 왔다.

◆마포구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2023년 빅데이터 특화교육’

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과 창업진흥원 · 마포구청이 공동 운영하는 ‘마포구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 (이하 1인 창조센터)는 빅데이터의 다양한 분석 및 이용 · 활용을 확대하기 위해 오는 8월 24일부터 '빅데이터 특화교육' 을 운영한다.

2023년 ‘빅테이터’ 특화센터로 선정된 마포구 1인 창조센터는 기업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적응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데이터 기반의 구체적인 비즈니스 목표 수립과 실제 실행 계획 도출 을 지원하여 1인 창조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이번 교육은 마포구 1인 창조센터 입주기업 외에도 K-start up 정회원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데이터 이해 ▲데이터 리터러시(분석, 해석) ▲데이터 활용(마케팅) ▲기업별 생성 데이터 활용 등으로 ‘데이터의 실제분석 수행’ 과 ‘시범분석 교육’ 을 제공할 예정이며. 특히 우수교육 수료자 2명에게는 데이터 마케팅 분야 최대 1백만원의 사업화 지원금도 지원되도록 구성하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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