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개최한 경기기회마켓
이미지 확대보기이번 행사는 한낮 더위를 피해 행사 시간을 오후 3시~7시로 조정했다.
어린이들이 직접 보고 참여할 수 있는 마술, 비눗방울, 풍선아트 등 체험형 공연과 아주대 어쿠스틱 음악동아리 카포, 통기타 가수 제이슨박의 음악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전문사회자가 진행하는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해 가족, 친구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석고 방향제 채색, 바디페인팅, 머그컵 만들기, 반려동물 조명 만들기, 향수․모기기피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수원맘카페를 통해 모집된 중고 물품 판매자 128팀이 참여해 어린이 의류, 잡화, 장난감 등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작가 14팀과 소상공인 18팀이 참여해 수공예품과 정성들여 만든 식음료 등을 판매한다.
수원맘카페와 함께하는 경기기회마켓은 중고 물품 거래 활성화를 통해 자원절약으로 탄소중립에 기여하고, 수익금 일부를 도내 차상위 계층에 기부할 예정이다.
김해련 도 자산관리과장은 “주말 오후 아이들과 가족 단위 방문객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라면서 “자원재활용과 나눔에 동참하고, 아이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분이 방문해 주시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