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콘텐츠는 주요 소셜 미디어(SNS) 채널의 주류로 자리잡으며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1분 미만의 짤막한 영상 콘텐츠 유형이다. 최근SNS 이용자 중심으로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데, 이용자가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며 공감과 재미를 찾는 활동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케이카 관계자는 “이같은 사회적 변화에 맞춰 자동차 시장의 잠재 고객이 될 ‘미래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근하고 효과적으로 다가가기 위해 이번 콘테스트를 기획했다”며 “다양한 아이디어와 재능을 가진 사내 구성원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대중과 소통에 참여하고, 나아가 구성원들의 잠재적 크리에이터 역량 발굴 및 디지털 마케팅 채널 강화로 이어갈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케이카에 따르면 공모 대상 주제는 케이카의 브랜드와 직영중고차, 직영점의 특색, 기업문화 등 케이카 직영중고차의 미래 소비자에게 케이카의 강점을 알릴 수 있는 내용이다.
구성원들이 제출한 콘텐츠는 전문 패널과 내부 심사를 거쳐 우수작을 선정하며, 우수작 제출자에게는 SNS 콘텐츠 제작 지원, 특별 포상 휴가 등 다양한 부상을 수여한다. 선발된 콘텐츠는 K Car 공식 유튜브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정인국 사장은 “새로운 사회 환경의 변화에 맞춰 국내 최고의 직영중고차 브랜드 케이카의 강점과 자산을 임직원이 직접 알리는 계기를 통해 대중과 보다 가깝게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