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LF 닥스, ‘FACETS OF THE QUEEN’ 여성 컬렉션 출시 外

기사입력:2023-08-24 20:51:42
[로이슈 편도욱 기자] 생활문화기업 LF가 전개하는 영국 왕실 로얄 워런티 브랜드 닥스(DAKS)는 23년 FW시즌을 맞아 버버리 출신 닥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뤽 구아다던이(Luc Goidadin)’ 디자인한 'FACETS OF THE QUEEN(여왕의 이면)' 여성 컬렉션을 선보인다.

FACETS OF THE QUEEN 컬렉션은 영국 여왕들의 멋과 우아함을 현대적으로 디자인해 여성의 다양한 아름다움을 담은 컬렉션이다. 창의적인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원단과 차분한 색감은 심플한 멋을 추구하는 ‘올드머니룩’에 적합한 아이템들이 특징이다. 클래식한 감성을 잃지 않으면서도 현대적인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는 닥스의 추구 방향이 돋보이는 컬렉션이다.

주요 아이템인 ‘닥스 클래식 트렌치코트’는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1세의 품위와 우아한 삶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이번 시즌 시그니처 트렌치코트다. 더블 버튼 디자인과 차분한 색감으로 클래식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이 코트는 부드러운 면 소재를 사용하였으며, 허릿단의 탈부착이 가능한 스트랩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 시즌 함께 출시하는 ‘DD로고패턴’ 실크 스카프와 함께 매치 하면 더욱 세련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추가로 '테슬 그래픽 드레스형 트렌치코트'는 감각적인 테슬(tassel)프린트와 더불어 해국 제복에서 영감 받은 밀리터리(Military) 감성이 조화를 이루며 독특한 포인트 룩을 제시한다. 또한 '테슬 그래픽 트윌 긴팔 블라우스&밴딩팬츠'는 스카프를 두른 듯한 디자인의 긴팔 블라우스와 스커트로 구성되어 눈길을 끈다. 두 제품 모두 테슬 프린팅 장식 포인트가 돋보이며, 유니크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 외에도 닥스의 23년 FW시즌 여성 신상품들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 LF몰과 전국 오프라인 닥스 여성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LF 닥스 관계자는 “전통적으로 닥스는 버버리, 아쿠아스큐텀과 함께 영국을 대표하는 3대 트렌치코트 원조 명가로 불리며 지금까지도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라며 “트렌치코트뿐만 아니라 닥스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뤽 구아다던이 디자인한 이번 신상 컬렉션은 하반기 여성들의 가을, 겨울 패션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더핑크퐁컴퍼니, 홍콩 맥도날드와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가 홍콩 맥도날드와 손잡고 252개 매장에서 환경 보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2024년 8월까지 진행되며,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글로벌 IP(지식재산권) ‘핑크퐁 아기상어(이하 아기상어)’의 높은 인지도와 파급력을 기반으로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지구를 보호할 수 있는 일상 속 실천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양사는 재활용(Recycle), 재사용(Reuse), 절약(Reduce) 등 3R 키워드를 바탕으로 ▲에너지 자원 절약 ▲탄소 배출량 감소 ▲플라스틱 제품 안 쓰기 등 환경 보호 실천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먼저, 더핑크퐁컴퍼니는 홍콩 맥도날드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영상 ‘아기상어와 함께 지구를 지켜요’를 공개한다. 아기상어와 홍콩 국민배우 곽부성이 주인공으로 등장,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아기상어' 음원을 편곡한 멜로디를 활용해 지속 가능성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전한다. 해당 영상은 홍콩 지역 TV 광고와 핑크퐁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홍콩 맥도날드 매장에서 해피밀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친환경을 주제로 한 아기상어 스토리북과 함께 어린이 컬러링 세트를 선착순 증정할 계획이다.

더핑크퐁컴퍼니 주혜민 사업개발총괄이사(CBO)는 “홍콩 맥도날드와의 협업은 글로벌 어린이들이 기후변화에 관심을 갖고 일상 속에서 환경 보호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더핑크퐁컴퍼니는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마포구, 여성·1인가구 대상 범죄 OUT

지난해 서울시 통계에 따르면 마포구는 시 자치구 중 1인가구수는 7번째, 여성 1인가구는 5번째로 많고 총가구수 대비 여성1인가구 비율은 23.2%로 두 번째로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

이러한 인구통계를 토대로 구는 여성과 1인가구에 대한 안전대책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판단, 여성 등 약자를 대상으로 한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 운영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구는 우선 지역 경찰과 협업하여 여성안심귀갓길 10개 노선을 관리·운영 중에 있다. 여성안심귀갓길은 경찰이 원룸, 다세대 밀집지역이나 112신고 다발지역 등 범죄발생(우려)지역을 선별· 지정하면 구가 해당 지역에 비상벨, CCTV, 보안등을 설치하여 안전한 귀갓길 환경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지정된 10개 중점관리노선에는 현재 ▲112 신고 표지판 43개 ▲CCTV 28개 ▲비상벨 26개 ▲보안등 114개 ▲노면표지 45개가 설치돼 있으며 마포경찰서 지구대가 해당 노선의 순찰을 실시한다.

안심귀갓길에 설치된 방범시설물 확인·점검은 마포구에서 운영 중인 ‘구석구석모니터링단’이 나선다. 모니터링단은 총 10명의 마포구 여성단체연합회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방범시설물 확인 외에도 연 20회에 걸쳐 지역 학교 내 불법촬영기기를 점검하는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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