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테이스티 그라운드’ 오픈 外

기사입력:2023-08-30 08:34:22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백화점은 8월 30일(수)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A관 3층을 전면 리뉴얼해 1,225㎡(약 370평) 약 300석 규모의 차별화된 시그니쳐 F&B 공간인 ‘테이스티 그라운드(Tasty Ground)’로 바꾸고 고객들을 맞이한다. ‘테이스티 그라운드’는 롯데백화점이 지난 2021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점을 오픈하며 선보인 지하 저장고 ‘라 케이브(La Cave)’ 콘셉트의 차별화된 푸드코트로 2022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 푸드코트 리뉴얼에 이어 3번째로 선보이는 시그니쳐 F&B 공간이다.

이처럼 백화점뿐 아니라 쇼핑몰과 교외형 아울렛까지 인기 식음 료(F&B) 매장 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는 것은 인기 맛집 입점이 집객 효과가 크고 다른 매장으로 고객의 발길을 이끄는 첨병 역할도 하기 때문이다. 또한 식음료 매출 자체도 지속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롯데백화점의 지난해 F&B 카테고리 매출은 30% 이상 늘었으며, 올 1~7월 매출 역시 20%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향후 프리미엄아울렛뿐 아니라 아울렛 매장 푸드코트 리뉴얼 시에도 지속 ‘테이스티 그라운드’를 선보일 계획이며 롯데백화점만의 차별화된 시그니쳐 F&B공간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테이스티 그라운드’에 SNS 인기 맛집인 전국 유명 F&B 11개를 모았다. 대표적으로 연트럴파크라 불리는 연남동의 핫플레이스로 퓨전 파스타와 돈까스, 덮밥 전문점인 ‘연남토마’가 들어선다. 또한 부산 기장에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건강 솥밥 전문점인 ‘칠암만장’과 부산 대표 떡볶이집인 ‘이가네떡볶이’, 부산에서 40년 간 3대에 걸쳐 운영 중인 회전초밥 전문접 ‘스시덴고쿠’도 입점했다.

송리단길부터 압구정, 명동까지 섭렵한 일본식 덮밥과 라멘 전문점 ‘돈이찌’와 송리단길에서 숙성면을 활용한 정통 수타 우동과 후토마끼를 선보이는 SNS 인증샷 맛집 ‘토나리’우동, 35년 전통의 기분 좋은 매운 맛을 선사하는 ‘군산오징어'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1인 1상 전문점 '군오일상'도 들어선다. 더불어 최근 MZ세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트렌디한 타코 브랜드 '수룹타코'와 아메리칸 정통 슬라이더 버거 '빌리언박스버거'의 협업으로 '수룹&빌리언박스'의 최초 매장도 오픈한다. 이밖에 한식 반상 전문점 '장사랑반상', 중식 맛집 '차이홍', 베트남 하노이식 정통 쌀국수 전문점 '퍼틴'도 만나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청결과 위생, 통일감을 갖추기 위해 인테리어와 소품 구현에 힘썼다. 우선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콘셉트의 인테리어에 의자와 테이블 배치, 개수대 설치 등 고객 만족을 고려했다. 청결과 위생을 최우선으로 대면 매장과 주방을 분리 운영하도록 설계했으며, 주방의 집기는 바닥과 떨어뜨려 주방이 항상 위생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푸드코트 전체적인 통일감과 친환경을 고려해 100% 천연 펄프로 표백하지 않고 만든 크라프트지를 사용한 트레이 페이퍼와 수저 세팅지, 냅킨 등을 구비했으며 유니폼과 앞치마 등도 일체감 있게 구성했다.

특히, 펫팸족(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사람들) 1,400만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과 동반 식사가 가능한 공간인 '펫 그라운드(PET GROUND)'를 별도로 조성했다. 반려동물 동반 고객이 많은 아울렛 특성을 감안해 다른 고객들과 접촉을 최소화하면서 별도 출입 및 동반식사가 가능한 독립된 공간을 마련했다. 50㎡(약 15평), 26석 규모로 마련된 펫 그라운드는 펫 의자를 비치해 펫팸족과 일반 고객 모두 서로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임형빈 롯데백화점 아울렛F&B팀장은 “과거에는 쇼핑하다 출출함을 달래기 위해 푸드코트를 찾았다면, 이제는 트렌디한 맛집을 방문했다가 쇼핑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아울렛에서 F&B의 중요성이 커졌다”라며, “이번 테이스티 그라운드를 새롭게 오픈하며 한 끼 식사 그 이상의 만족을 드릴 수 있는 공간 구성과 청결하고 위생적인 매장 환경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스톤헨지 X 뉴진스, 가을 포트레이트 공개

스톤헨지(STONEHENgE)가 뉴진스(NewJeans)와 함께한 독보적 분위기의 가을 캠페인 비주얼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스톤헨지의 브랜드 슬로건 ‘뷰티풀 모먼츠(Beautiful Moments)’를 주제로 뉴진스의 아름다운 가을 모먼트를 담았다. 군더더기 없이 인물에 집중한 포트레이트 형식으로 진행, 오롯이 뉴진스만의 유니크한 개성과 매력으로 꽉 채워 더욱 담대하고 임팩트있는 비주얼을 완성했다.

공개된 비주얼에서 스톤헨지의 가을 주얼리 컬렉션으로 포인트를 준 시크한 블랙&화이트 룩으로 카메라 앞에 선 뉴진스 다섯 멤버는 각기 다른 분위기와 부드러우면서도 단단한 눈빛으로 카메라를 응시해 보는 이들을 단숨에 매료시켰다.

특히, 클래식한 매력의 스톤헨지 주얼리를 뉴진스만의 쿨하고 유니크한 스타일로 완벽하게 소화하며 스톤헨지의 뉴 제너레이션다운 면모를 뽐냈다.

◆용산구, 중장년 1인 가구 지원사업 실시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지난 23일 중장년 1인 가구를 대상으로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영국 내셔널갤러리 명화전’ 관람을 진행했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총 15명이다.

이번 관람은 취미·문화 지원 사업인 ‘같이, 가치’ 프로그램 일환으로 용산구가족센터 주최로 이뤄졌다. 프로그램은 명화전 감상 후 소감을 나누는 순으로 진행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 중 1인은 “전시 내용을 사전에 공부하고 왔는데 실제로 보는 건 또 다른 것 같아 즐겁다”며 “다른 참가자와 함께 의견을 나누며 감상해서 더 뜻깊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구는 사회적 활동이 제한적일 수 있는 중장년 1인 가구에 여러 사람이 만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여러 사람을 만나고 새로운 관심사나 취미를 발견하며 정서적 안정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방침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40.52 ▼1.49
코스닥 680.11 ▲0.87
코스피200 323.39 ▲0.4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039,000 ▼249,000
비트코인캐시 708,500 ▼2,000
비트코인골드 21,760 ▼700
이더리움 5,215,000 0
이더리움클래식 42,010 ▼20
리플 3,472 ▼6
이오스 1,309 ▼2
퀀텀 5,110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054,000 ▼71,000
이더리움 5,218,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42,050 ▼40
메탈 1,867 ▼5
리스크 1,489 ▲8
리플 3,471 ▼4
에이다 1,395 ▼8
스팀 351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010,000 ▼250,000
비트코인캐시 709,000 ▼500
비트코인골드 19,900 ▼2,000
이더리움 5,225,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42,330 ▲240
리플 3,476 ▼1
퀀텀 5,130 0
이오타 515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