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이마트24x임금님쌀밥집, ‘임금님도시락’ 2종 선봬 外

기사입력:2023-09-06 08:34:23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마트24가 명품 쌀로 유명한 이천 지역 맛집과 협업한 프리미엄 도시락을 판매한다.

이마트24가 이천 유명 맛집인 ‘임금님쌀밥집’과 손잡고 만든 수라상 콘셉트의 프리미엄 도시락 2종을 판매한다.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임금님쌀밥집’은 궁중요리 전문가인 최향란 조리기능장이 운영하는 곳으로, 이천 쌀로 지은 밥과 각종 반찬으로 구성된 ‘임금님정식’, ‘수라정식’ 등 한정식을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임금님 도시락 2종은 임금님쌀밥집의 푸짐한 한상 차림에서 착안해 임금님의 수라상 메뉴를 도시락으로 옮겨 왔다. 실제로 궁중요리 전문가인 최향란 조리기능장의 감수를 거쳐 수라상에 자주 올랐던 반찬으로 상품을 구성하고, 맛은 물론이고 음식의 색감까지 고려했다.

특히, 이번 상품은 일반 편의점 도시락에서 보기 힘들었던 수라상 메뉴인 ‘맥적구이’, ‘잡채’ 등을 반찬으로 넣은 것이 특징이다.

‘임금님10찬반상도시락(6900원)’은 된장 양념에 재운 돼지고기를 구워낸 ‘맥적구이’ 잡채, 떡갈비, 계란말이, 해물완자, 연근조림, 열무나물, 장조림, 볶음김치와 함께, 디저트로 즐길 수 있는 약과까지 알차게 구성했다.

‘임금님비빔밥(5500원)’은 한돈불고기와 5가지 나물(콩나물, 열무나물, 표고버섯, 당근, 도라지), 계란후라이, 고추장, 참기름으로 구성되어 있다. 임금님 도시락 2종 모두 ‘임금님표 이천쌀’을 사용해 뛰어난 밥맛을 자랑한다.
이번 임금님 도시락 2종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말일까지 우리카드로 결제 시 30%를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할인 적용 시, 고객들은 ‘임금님10찬반상도시락’과 ‘임금님비빔밥’을 각각 4830원, 3850원이라는 5천원도 안 되는 가격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수라상 콘셉트의 도시락’, ‘이천쌀’ 등 도시락과 연관된 키워드를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인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임금님 도시락 2종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오는 10일(일)까지, ‘하루e리터 생수500ml’ 또는 ‘비락식혜238ml’를 증정한다. 또한 고객들은 해당 상품을 구입하면서 이마트24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시 스탬프 1개가 적립 되며, 스탬프 1개와 2개를 적립한 고객에게 각각 이천쌀미니약과(1800명)와 이천쌀라떼10입(200명)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있는 만큼, 맥적구이, 잡채 등 푸짐한 반찬으로 구성한 이번 프리미엄 도시락 상품으로 명절 분위기도 낼 수 있어 고객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이마트24는 이번 임금님 도시락 2종을 알리기 위해, 다수의 드라마에서 임금 역할을 한 배우 ‘임호’와 함께 재미있는 숏폼(짧은 동영상)을 제작했다.
숏폼 영상에서 곤룡포를 입은 진중한 임금의 모습으로 등장한 배우 임호가 편의점 알바생에게 ‘내가 왕이 될 상인가?’ 라며 묻는다. 알바생은 “왕이 될 상(相)은 없지만, 임금님의 상(床)은 있습니다”라며 ‘임금님10찬반상도시락’을 건넨다.

진중한 임금의 모습을 한 채로, 맛에 심취해 체면 차리지 않고 도시락을 맛있게 먹는 모습이 웃음을 자아낸다.

앞서, 이마트24는 이달부터 판매하는 슈퍼키친 반찬을 고객들에게 각인시키기 위해 ‘반찬 패션쇼’를 기획하고, 유명 디자이너의 옷을 입은 모델이 반찬을 들고 런웨이를 걷는 파격적인 패션쇼 영상을 숏폼 형식으로 공개했다.

또 지난 달에는 초특가 행사를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고물가 잡기 프로젝트’ 숏폼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 영상에는 축구 국가대표 출신 방송인 이천수가 한참을 달려 고물가를 잡는다는 콘셉트를 위트 있게 담아냈다. 이 영상은 유튜브에서 20일만에 100만회를 넘어서며, 최근 3개월간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처럼 이마트24가 숏폼을 통한 마케팅에 힘을 쏟는 이유는 짧은 호흡의 영상을 소비하면서 재미와 정보를 얻으려는 젊은 고객층과 소통하기 위함이다.

이마트24는 포털 사이트 대신 숏폼 플랫폼을 통해 검색하고 정보를 습득하는 Z세대의 특성에 맞춰, 이들의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다양한 영상을 제작해 선보일 계획이다.

◆유한건강생활, 본사에서 진행하던 ’노플라스틱’ 캠페인 매장으로 확대

유한건강생활이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뉴오리진 IFC몰점에서 ‘함께해요, 노플라스틱!’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6일(수) 밝혔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자원순환의 날’은 환경부와 한국폐기물협회가 지구환경 보호와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했다. 이 같은 취지에 공감한 유한건강생활은 일상에서 소비되는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고자 텀블러 사용 권장을 위해 ‘함께해요, 노플라스틱!’ 고객 동참형 캠페인을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은 유한건강생활 본사에서 창립일부터 지금까지 임직원 모두 실천하고 있는 ‘노플라스틱 캠페인’의 확장 버전으로 임직원 참여에서 나아가 고객들과 함께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캠페인은 여의도 IFC몰에 위치한 뉴오리진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진행하며, 자원순환의 날 당일(6일) 텀블러를 지참해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뉴 저니 아메리카노’를 1천원에 제공한다.

또한 매장에서는 뉴오리진의 ‘지속가능’ 브랜드 제품군 모아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지속가능 브랜드 제품군으로는 식물성 오메가3를 비롯해 A2 단백질 100%로 구성된 유제품과 자연 유래, 천연물 성분으로 만든 스킨케어 제품 등이다. 제품은 역대 최고 할인율인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며, 이는 9월 6일 단 하루 IFC 뉴오리진 매장에서만 만나 볼 수 있다.

유한건강생활 관계자는 “자원순환의 날을 맞이해 그동안 본사에서 진행해오던 캠페인을 매장까지 확대해 고객들과 함께 환경 보호에 앞장설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유한건강생활은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지구 환경과 인간 모두에게 이로운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기획하고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용산구, 2024년 주민참여예산 사업 33건 최종 선정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지난달 31일 주민참여예산 분과위원회를 거쳐 2024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사업은 33건으로 13억원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구는 지난 3~4월 동 지역회의와 일반접수로 올라온 총 101건의 주민 제안사업에 대해 실행가능성, 타당성 등 담당부서의 종합검토를 거쳐 36건을 분과위원회에 상정했다.

주민참여예산위원 35명이 ▲행정복지 ▲도시공원 ▲안전건설의 3개 분과로 참석해 상정된 제안사업의 적정 여부를 심사했다. 심도있는 논의를 거쳐 내년도 예산에 반영할 주민참여예산 33건을 최종 선정했다. 일반사업 27건, 행사성사업 6건으로 총 13억원 규모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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