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CU, 9월 초부터 핫팩 내놓는다 外

기사입력:2023-09-07 08:23:07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편의점이 일찌감치 월동 준비에 들어갔다.

CU는 계절 변화가 빨라짐에 따라 예년보다 약 두 달 가량 앞당겨 편의점의 대표적인 방한 용품인 핫팩을 이달 7일부터 출시한다.

아직 낮 최고기온이 30도에 이르는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초가을부터 핫팩을 출시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봄, 가을 환절기가 짧아지고 기온 변화가 일찍 찾아옴에 따라 편의점의 상품 운영의 변화 주기도 점점 빨라지고 있는 것이다.
9월부터 일교차가 커지고 특히, 코로나 엔데믹 이후 등산, 캠핑, 낚시, 골프 등 외부 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어 사전 재고 확보로 고객들의 편의를 돕는다는 전략이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차별화 핫팩은 사회복지법인인 연탄은행과 콜라보한 제품이다. 핫팩이 가지고 있는 ‘따뜻함’이라는 제품 특성과 연탄은행의 ‘나눔’의 의미를 담아 특별 기획했다. 특대형, 포켓형, 패치형 3종으로 최대 16시간, 70도까지 열이 난다.

특히, 올해 출시하는 핫팩은 연탄은행의 다양한 나눔행사에 사용할 수 있도록 총 6천 개 물량이 기부될 예정이다. 이는 한해 연탄은행에서 진행하는 연탄 나르기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모든 인원이 사용할 수 있는 규모다.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은 오는 연말에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 인원을 모집해 연탄은행의 나눔 행사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CU가 이렇게 핫팩의 출시를 서두른 이유는 기후 변화로 가을의 길이가 짧아지면서 체감하는 겨울이 점점 빨리 찾아오고 있기 때문이다. ‘가을 한파’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갑작스런 기온 변화가 잦아지자 때 이른 고객 대응에 나선 것이다.

실제, 가까운 편의점에서 핫팩을 찾는 수요는 해마다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CU의 핫팩 연도별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을 보면, 2019년 7.1%, 2020년 2.1%, 2021년 16.7%, 2022년 23.4%로 코로나19로 잠시 주춤했다가 엔데믹 이후 야외 활동 인구가 늘면서 두 자릿수 신장률로 크게 오르고 있다.

한편, CU는 매년 새롭게 출시하는 핫팩에 ESG 활동을 담아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CU가 업계 최초 ESG 핫팩으로 선보인 ‘마음까지 따뜻한 핫팩’은 경찰청과 함께 하는 아동안전그림 공모전 수상작과 장기실종 아동 찾기 캠페인을 디자인해 지난 겨울 시즌 200만 개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한 바 있다.
해당 상품의 수익금 일부를 아동 안전 캠페인에 사용하며 CU만의 사회공헌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전민준 MD는 “해마다 갑작스런 날씨 변화에 방한용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핫팩 출시를 예년 보다 서둘러 진행하게 됐다”며 “발 빠른 상품 운영을 통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높이는 동시에 ESG 의미를 담은 차별화된 기획으로 CU만의 특별한 월동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나이비몰, ‘해피 추석타임’ 기획전 진행

공기주입식 유아용품 브랜드인 나이비몰이 추석을 앞두고 육아 필수템을 최대 40% 할인하는 ‘해피 추석타임’ 기획전을 진행한다.

오는 9월27일까지 진행되는 ‘해피 추석타임’ 기획전은 나이비 베스트셀러인 △곰돌이 워터플레이매트 △스윔맘 △스위밍풀과 목튜브 △수유쿠션 △기저귀 교환매트 △베이비욕조 △곰돌이 파라솔 보행기튜브 등 육아용품을 할인 판매한다.

이밖에도 나이비몰에서는 목튜브와 결합해서 사용할 수 있는 오가닉 목튜브커버와 아기턱받이, 신생아 모자 3종을 최대 25% 할인한다.

나이비몰 온라인팀 이남훈 팀장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육아용품을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명절 앞두고 이웃사랑 전하는 종로… 추석맞이 나눔 캠페인 전개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이달 1일을 시작으로 오는 20일까지 「2023 추석맞이 나눔 캠페인」을 전개한다.

경기 침체, 고물가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취약계층 이웃에게 명절을 맞아 따뜻한 이웃사랑의 마음을 전하고 나에게는 필요 없지만 다른 사람에게 유용한 물건을 나눠 자원 낭비를 줄이려는 뜻을 담았다.

참여를 원할 시 관심 있는 누구나 가까운 동주민센터와 구청 복지정책과에 비치해 둔 ‘기부나눔박스’에 물품을 넣으면 된다.

기부 가능 품목으로는 장기간 보관이 가능한 통조림, 캔 음료, 장류, 면류, 쌀, 비누·치약 등의 생필품이 있으며 온누리상품권과 해피머니상품권을 포함한 유가증권도 가능하다.

단, 실온에서 변질될 우려가 있는 신선 식품, 포장 상태가 불량한 제품, 유통기한 임박 식품은 제외된다. 아울러 종로구사회복지협의회 계좌로 이웃돕기 성금을 입금하는 방법도 있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십시일반으로 모아진 물품은 종로구푸드마켓뱅크를 거쳐 지역 내 저소득 이웃에게 전달되며, 성금 또한 취약계층의 즐거운 명절 나기를 위해 값지게 사용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49.78 ▼21.79
코스닥 774.49 ▼4.69
코스피200 353.93 ▼2.5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092,000 ▼238,000
비트코인캐시 460,300 ▼500
비트코인골드 32,450 ▼10
이더리움 3,504,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6,830 ▼20
리플 818 ▲5
이오스 703 ▼4
퀀텀 3,466 ▼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120,000 ▼158,000
이더리움 3,502,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6,840 0
메탈 1,412 ▼11
리스크 1,235 ▼7
리플 817 ▲5
에이다 527 ▼1
스팀 256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109,000 ▼181,000
비트코인캐시 459,400 ▼1,100
비트코인골드 32,700 0
이더리움 3,503,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6,810 ▼70
리플 819 ▲7
퀀텀 3,481 0
이오타 190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