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풀무원 디자인밀, 개인맞춤 통합 식생활 관리 솔루션 ‘AI영양진단 서비스’ 론칭 外

기사입력:2023-09-08 08:43:47
[로이슈 편도욱 기자]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생애·생활주기 맞춤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이 풀무원건강생활의 개인 맞춤 건강기능식품 추천·구독 서비스 ‘개인맞춤영양’을 통합하여 식단뿐만 아니라 건기식까지 일관성 있게 제안하는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했다고 8일 밝혔다.

디자인밀은 이와 함께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토대로 개인 영양상태를 진단하고 고객 별 맞춤형 식단 제안을 포함해 이를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솔루션을 통합적으로 제안·제공하는 ‘AI영양진단 서비스’를 론칭했다.

새로워진 디자인밀은 풀무원 4대 핵심 전략[i] 중 ‘Healthy Experience(건강한 경험)’을 실현하는 플랫폼으로서 전사 헬스케어 사업의 중추 역할을 한다. Healthy Experience는 풀무원이 미래지향적 종합식품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지난해 재정립한 전사 4대 핵심 전략 중 하나다.
디자인밀이 론칭한 ‘AI영양진단 서비스’는 AI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통합 제공한다. 그동안 많은 영양진단 및 솔루션 제공 프로그램이 있었지만 식단 구성을 위한 재료, 레시피를 제공하는 정도로 단편적인 형태가 대부분이었다. 이 때문에 고객이 일상생활에서 영양관리를 실천하기에는 번거로움과 어려움이 있었다.

디자인밀은 풀무원이 지난 10여 년 동안 쌓아온 생애·생활주기 맞춤형 식단과 건기식까지 포함한 풀무원 제품을 실체적인 솔루션으로 제공한다.

‘AI영양진단 서비스’ 알고리즘은 한국인 영양섭취기준(한국영양학회), 임상 영양관리지침(대한영양사협회) 등을 기반으로 하여 개인에 맞는 영양관리 가이드와 맞춤 식단 및 건기식 솔루션을 제안하도록 설계됐다. 개인의 건강관리 목표와 필요 열량에 따라 50여 개의 식이관리 유형과 맞춤 건기식 추천으로 세분화해 고객에게 더욱 정밀한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진단이 필요하다. 기본 정보, 식생활 행동, 식이섭취 패턴, 나의 생활에 대한 간략한 문항에 응답하면 된다. 기본 정보는 원하는 경우 개인정보 동의 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기록된 과거 건강검진 데이터를 연동할 수도 있다.
고객이 응답을 완료하면 AI영양진단 알고리즘이 개인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행동 변화를 위한 목표와 실천 가능한 영양관리 가이드를 제공한다. 또한, 제품 별 영양성분 데이터베이스를 토대로 각 제품의 특성을 고려해 솔루션에 맞는 맞춤 식단과 건기식을 추천한다. 추천 상품은 홈페이지에서 바로 구입할 수도 있다.

풀무원은 이번 AI영양진단 서비스 오픈을 통해 고객의 건강한 식단 관리를 보다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지원하면서 고객과 소통하는 개인 맞춤형 식이관리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다.

풀무원 FI(Food Innovation)사업부 신희경 마케팅팀장은 “풀무원 디자인밀의 ‘AI영양진단 서비스’는 식습관·생활습관·신체활동기능 진단을 통해 핵심 영양관리 수단인 식단은 물론, 보조수단인 건강기능식품까지 개인 맞춤형으로 통합 추천 및 제공할 수 있는 알고리즘으로 설계했다”며 “앞으로 풀무원 전사 상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 적용하여 고객들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린토피아, 전국 9개 도시서 9월 창업설명회 개최

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가 오는 9월 13일(수) 전국 9개 도시에서 9월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크린토피아는 예비 창업자를 위해 매달 전국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세탁 창업 전반에 대한 컨설팅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9월 창업설명회는 오는 9월 13일 △서울 △경기 △대전 △충남 △광주 △대구 △부산 △울산 △경남에서 진행된다.

크린토피아 창업설명회에서는 세탁업계 1위 기업으로서 다져온 브랜드 경쟁력과 기술력과 창업에 필요한 정보가 상세히 공유될 예정이며, 참가자는 본인의 투자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 모델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크린토피아는 9월 창업설명회 참석자를 위해 다양한 특전을 준비했다. 크린토피아는 설명회에 참석한 모든 가맹점 창업희망자에게 최대 12개월 임대료 지원과 함께, 코인 빨래방과 멀티숍 창업시에는 코인워시 건조기 1대 무상 임대 및 코인워시 장비 무상 애프터서비스(A/S) 기간 연장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모든 창업자를 대상으로 초도 물품, 고객 증정 사은품, 마케팅 비용을 지원한다. 혜택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창업설명회 현장에서 받을 수 있다.

크린토피아 9월 창업설명회는 세탁 창업에 관심을 갖고 있는 예비 창업자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크린토피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희망하는 장소와 시간을 선택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크린토피아는 ‘세탁편의점’과 ‘코인빨래방’, ‘멀티숍’ 등 세 가지 비즈니스 모델로 운영되며 전국에 3,100여개 매장을 확보하고 있다. 창립 31주년을 맞이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보다 가깝게 소통하기 위해 최근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으며, 새로운 메인 컬러와 브랜드 로고 및 캐릭터를 공개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용산구, 용문시장 주변 간판 개선사업 추진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이달까지 용산용문시장 주변(효창원로 98~원효로41길 64) 노후한 간판 80개를 에너지 절약형 발광 다이오드(LED) 간판으로 교체한다.

쾌적한 가로환경 조성으로 도시미관을 개선하고 상권을 활성화해 지역경제에 생기를 불어넣는다는 취지다.

구는 옥외광고발전기금 2억 원을 투입해 업소당 간판 1개를 교체한다. 최대 250만원까지 지원하며 이를 초과하는 비용은 업소에서 부담한다. 다만, ▲8월 30일(정비시범구역 지정 및 표시방법 고시일) 이후 개업 업소 ▲신축 및 리모델링 계획 건물 ▲무허가 건물 등은 지원에서 제외한다.

사업비는 설치가 끝난 후 점포주·전문가·공무원·구의원 등으로 구성된 간판개선주민위원회에 지급한다. 위원회는 시행업체 선정방법과 점포별 디자인 등을 결정해 자율적으로 추진한다. 구는 위원회로부터 완료보고를 받아 사업추진이 적절했는지 판단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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