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이랜드킴스클럽, 락토프리 우유 출시 外

기사입력:2023-09-08 18:30:23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랜드킴스클럽이 지난해 4월 출시한 PB 상품 연세목장우유의 인기에 힘입어, 9월 8일 동원F&B의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와 협업한 락토프리 ‘소화가 잘되는 우유’ 를 출시했다.

이랜드킴스클럽은 최근 3년간 44%의 성장률을 보이며 커져가는 국내 락토프리 시장의 수요에 따라 PB 우유에 락토프리 라인을 추가했다.

올해 8월 낙농진흥회에 따르면 원유가격이 8.8% 인상되며 우유 가격도 올랐지만, 이랜드킴스클럽의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900㎖ 한 팩에 2590원, 두 팩에 4590원이라는 경제적인 가격으로 출시돼 소비자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었다.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우유 속의 유당을 제거해 유당불내증을 겪는 사람들이 걱정 없이 마실 수 있도록 설계했다. 유당불내증은 몸속 유당분해효소 감소로 우유 섭취 후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을 일으키는 현상을 말한다.

또한 전문 수의사가 체계적으로 관리한 전용 목장 1A 등급 원유를 사용했으며, 효소로 유당을 제거하는 공정을 7도 이하의 저온에서 진행하여, 신선함을 유지하였다.

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이번 락토프리 우유 출시를 통해 유제품 섭취가 어려운 소비자들도 걱정 없이 우유를 맛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가격과 품질이 동시에 보장된 이랜드킴스클럽만의 PB 상품을 출시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라고 전했다.

◆넘버프로젝트(NUMBERPROJECT),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팝업 스토어 오픈
넘버프로젝트(NUMBERPROJECT)가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지하 2층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2018년, 온라인을 기반으로 런칭한 넘버프로젝트는 각 아이템에 고유 번호를 매겨 제품을 한정 출시함으로써 독자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있다. 트렌드에 따른 소비자 니즈를 빠르게 반영하여 매주 드랍 형식으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넘버프로젝트는 기존 패션 브랜드가 가진 시즌제의 한계를 벗어나 소비자와 보다 가까이 소통하며 탄탄한 팬덤을 형성해오고 있다.

국내외 성장세에 힘입어 오프라인에서 첫 번째 팝업을 개최하는 넘버프로젝트는 이번 팝업 스토어를 통해 베스트 셀링 아이템과 기존 자사몰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새로운 컬렉션을 함께 선보인다.

◆대전 다자녀가정, CGV 영화관 3천원 할인

미성년 자녀가 둘 이상 있는 대전지역 가정은 CGV 영화관에서 3천원씩 할인받을 수 있게 됐다.
대전시와 CGV는 8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협약을 체결했다.

꿈나무사랑카드를 갖고 대전지역 CGV 영화관(총 6곳) 티켓을 현장 구매할 경우 1인당 3천원씩(최대 4명), 영화관 매점에서 팝콘 콤보도 3천원 할인받을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97.82 ▲13.76
코스닥 840.44 ▲1.79
코스피200 384.02 ▲1.7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5,843,000 ▼96,000
비트코인캐시 537,500 ▼1,500
비트코인골드 34,610 ▼210
이더리움 4,773,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32,970 ▼40
리플 669 ▼1
이오스 813 ▲1
퀀텀 3,603 ▼1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5,921,000 ▲16,000
이더리움 4,775,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3,020 ▼20
메탈 1,642 0
리스크 1,425 ▼7
리플 669 ▼1
에이다 556 ▼3
스팀 279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5,899,000 ▼5,000
비트코인캐시 537,500 ▼2,500
비트코인골드 34,660 ▼230
이더리움 4,772,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32,930 ▼60
리플 668 ▼1
퀀텀 3,594 ▼16
이오타 238 ▼4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