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특산물을 한자리에!’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어 올해 8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전국 주요 지역신문 26개사가 모인 지역언론 최대 규모의 언론단체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와 국내 1위 전시 주최사 ㈜메쎄이상이 주최 및 주관한다.
홈앤쇼핑은‘홈앤쇼핑 HIT 상품관’을 운영하여 중·소협력사의 판로확보와 전시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함께하는 협력사들은 참가비 없이 참여해 각자의 제품을 적극 홍보할 수 있다.
11개 협력사의 부스참가비를 전액 지원하고 MD 상담회 부스를 상시 운영하며 특히 우수 협력사 지원을 통해 소비자들이 홈앤쇼핑의 히트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023 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은 수원역 인근에서 개최되어 수도권부터 경기 이남지역을 아우르는 특산물 시장 활성화의 장을 마련한다. 전국 각지 1, 2차 가공 농산물, 축산물, 수산물, 발효식품, 주류 및 식음료, 가정 간편식, 디저트, 공예품 등을 한자리에 전시하는 이번 행사는 홈술·혼술 열풍에 따른 주류 소비 증가 트렌드를 반영하여 전국 각지 전통주, 와인, 막걸리 등을 직접 시음해 볼 수 있는 주류 특별관도 마련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중소기업과 동반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과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며“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중소기업 제품 우수성이 잘 홍보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2023 한국국제축산박람회, 제11회 계란요리경연대회 성료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김양길)는 지난 9월 6일(수) ~ 8일(금) 대구 EXCO에서 진행된‘2023 한국국제축산박람회’에 참가해‘제11회 계란요리경연대회’와 계란 요리 시식부스 운영 등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9월 6일(수)에 ‘2023 한국국제축산박람회’의 부대행사로 진행된‘제11회 계란요리경연대회’는 푸드백신 계란의 효능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엄격한 기준의 예선을 통과한 10명이 한자리에 모여 계란을 주제로 요리 대결을 펼쳤다.
이날 열린 ‘제11회 계란요리경연대회’에서는 계란찜과 다양한 채소와 해산물을 조합한 ‘오색 해물달걀찜’을 선보인 박인순 참가자가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100만원을 수여받았다.
◆통합의학박람회 8일 장흥서 개막
2023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가 8일 전남 장흥군 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개막했다.
14일까지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다양한 전시·공연·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전남도와 장흥군이 주최하고 장흥통합의학박람회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박람회는 통합의학 상담·진료와 힐링·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주제관·항노화뷰티관·통합의학관·보완대체의학관·의료산업관·첨단의료기기관·건강증진관 등 7개 실내 전시·체험관과 가족행복공원·맨발지압존·약초동산·푸드트럭존을 운영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