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kaid)가 주최,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며 한국콜마와 시디즈가 공동 개최하는 대학생 공모전이다. 주최측인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는 1972년에 설립된 국내 산업 디자인 업계를 대표하는 협회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 분야(kaid)와 기업 분야(한국콜마, 시디즈)로 나눠서 진행된다. 일반분야 대상 수상자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이 수여되고, 대상과 골드(Gold)상 수상자에게는 ADA 국제학생디자인워크숍 참가 신청 시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한국콜마는 오는 11월 30일까지 ‘MZ 세대를 위한 코스메틱 브랜드의 미니멀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색조 화장품 용기 디자인’ 작품을 모집한다. 출품 자격은 대학생 및 대학원생, 휴학생 또는 2023년 기졸업자에 한하고 개인 또는 2인 팀으로 출품 가능하다.
한국콜마는 본상인 골드(Gold)상을 수상한 개인 및 팀에는 상금 200만원과 트로피, 상장, 도록, 기념품 등을 수여한다. 실버(Silver), 브론즈(Bronze)상을 수상하면 트로피와 상장, 도록, 기념품을 받게 된다.
한국콜마 김형상 디자인그룹 상무는 “대한민국 산업 디자인 업계의 활성화를 돕는 공모전의 공동 개최로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종이튜브와 종이스틱 등 친환경 화장품 용기 시장을 이끌고 있는 한국콜마에 많은 출품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공모전 내용은 2023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패션그룹형지 최준호 대표, 인도네시아行… 글로벌화 위한 광폭 행보 눈길
패션그룹형지를 이끌고 있는 최준호 대표가 8일까지 진행되는 윤대통령의 공식 방문에 맞춰 인도네시아를 찾았다.
이번 순방에 참여한 경제인은 10대 기업과 더불어 인도네시아를 비롯 아세안 시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기업이나 진출을 적극 추진중인 기업 중에서 선별되었다. 패션그룹형지는 이번 정부의 인도네시아 순방 동행에 참여함으로써 지난 미국과 베트남, 폴란드에 이어 윤대통령의 경제외교 임무를 맡게 됐다.
최준호 대표는 이달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수장자리에 오른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의 장남인 2세 경영인이다. 모체인 패션그룹형지의 총괄사장을 비롯 교복시장 1위를 점유하고 있는 형지엘리트 사장, 그리고 프랑스 유명 패션기업을 인수해 운영중인 까스텔바작의 대표직 등을 두루 맡고 있다. 최준호 대표는 최병오 회장의 탁월한 경영 감각을 고스란히 물려 받아 30대 젊은 경영인으로는 유일하게 대통령 순방에 연이어 동행했다.
◆울산 동구, 예비군 대원에 차량운행 지원 가능해진다
울산 동구에서 예비군훈련을 가는 청년들에게 교통편을 지원해주는 조례가 마련됐다.
8일 울산 동구의회에 따르면 지난 7일 열린 제214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강동효 의원이 대표발의한 '동구 예비군훈련장 차량운행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통과됐다.
앞으로 예비군훈련 군부대가 예비군 대원을 위한 차량 운행 비용을 신청하면 전부 또는 일부를 동구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