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매거진은 시리즈가 론칭한 2006년부터 연 2회씩 발행해 오고 있는 브랜드 매거진으로, 고객들의 관심사를 하나의 핵심 주제로 선택하고, 그와 관련된 인물, 장소, 라이프스타일 등을 시리즈 고유의 시각으로 다룬다.
이번에 선보이는 시리즈 매거진 34호는 ‘물의 유희; 차(茶)’를 주제로 하며, 차와 관련된 다인 11명을 소개한다. 이들은 차 문화에 관심을 두며 다양한 행사와 차 관련 경험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거나, 차를 무겁게 다루지 않고 가벼운 태도로 접근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비건 티 푸드 전문가의 인터뷰와 차밭에서 야생차를 재배하는 뿌리 깊은 가문의 이야기, 차를 티 코스로 즐기는 가족의 일상도 실렸다.
시리즈 유동규 브랜드 매니저는 “예술과 차(茶)는 감정과 공감을 표현하고 우리의 일상적인 순간들을 풍요롭게 만든다는 점에서 공통점이 존재한다. 이번 시리즈 매거진은 시리즈의 예술분야에 대한 관심을 더 자세히 탐구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전했다.
◆레드페이스, 비바람에 강한 기능성 아웃도어 모자 출시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변화무쌍한 가을철 날씨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할 기능성 아웃도어 모자 ‘콘트라 엑스 로드 햇’을 출시했다.
여기에 땀받이 부분에는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해 주는 ‘이엑스 드라이’ 소재를 사용해 장시간 야외 활동 시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봉제선을 특수 테이프로 봉합하는 심실링 작업으로 방수 기능을 강화해 갑작스러운 가을비에도 완벽한 방수를 자랑한다. 또한, 얼굴 사이즈에 맞게 길이 조절이 가능한 턱끈이 부착되어 있어 격한 아웃도어 활동에도 벗겨질 염려 없이 착용할 수 있다.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 서경덕 교수 홍보대사 위촉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은 14일 서경덕 성신여대 창의융합학부 교수를 '경북 독도 문화산업 콘텐츠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콘텐츠진흥원은 독도 홍보 캐릭터 '강치'를 주인공으로 한 TV 애니메이션 제작도 기획하고 있다.
이종수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장은 "독도 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교수가 그동안 독도를 알린 노력에 감사해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됐다"며 "독도에서 캐릭터 강치가 풀어가는 재미난 이야기도 만들어 독도 문화 콘텐츠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