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 문’ 컬렉션은 '다크 문' 오리지널 캐릭터 IP를 담아 출시한 상품이다. '다크 문' 오리지널 캐릭터는 다크 문 컷툰 콘텐츠를 통해 만날 수 있으며, 매주 일요일 다크 문 공식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에서 연재되고 있다.
또한, '다크 문' IP와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 ‘엔하이픈'이 콜라보한 ‘다크 문: 달의 제단'은 네이버웹툰을 통해 웹툰과 웹소설로 연재 중이다. 일곱 명의 뱀파이어 소년과 한 소녀의 거대한 운명을 그린 어반 판타지 하이틴 로맨스 장르의 작품으로 웹툰의 경우, 올 1월 글로벌 누적 조회수 1억 회를 넘기는 등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모으고 있다.
스파오는 하이브와 함께 ‘다크 문’ 협업을 통해 오리지널 캐릭터 IP가 패션에 적용된 ‘다크 문’ 컬렉션을 선보인다.
협업 컬렉션에서는 주인공들이 다니는 학교인 '드셀리스 아카데미' 로고를 모티브로 파자마, 럭비티, 볼캡, 양말 등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
스파오와 하이브의 ‘다크 문’ 협업 컬렉션은 9월 22일 스파오 홍대AK점에서 선 출시된다. 해당 매장에서는 고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협업 상품과 '드셀리스 아카데미'를 팝업 공간으로 연출 하여 재미 요소를 더했다.
금번 협업을 기념하여, 스파오 홍대AK점에서는 다크 문 메탈 키링을 비롯한 다양한 사은품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스파오의 협업 컬렉션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분들을 위해 ‘다크 문’과의 협업을 준비했다”라고 말하며, “국내외 모든 고객분들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협업 상품을 직접 만나보고, 즐길 수 있는 특별 팝업 공간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매드포갈릭X매드와인케이브, 소비자 대상 프라이빗 갈라 디너 성황리 종료
매드포갈릭을 운영하고 있는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의 차별화된 콘셉트의 와인 전문매장 '매드와인케이브(Mad Wine Cave)'가 9월 15일(금)에 매드포갈릭과 진행한 첫 번째 와인 갈라 디너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의 호평 속에 마무리한 이번 갈라 디너는 선착순으로 선정된 10명의 소수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유럽의 고풍스러운 와인 저장고 콘셉트의 매드포갈릭 역삼점에서 프라이빗한 분위기 속에 와인 애호가들을 대상으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미국의 컬트 와인 ‘인시그니아’를 탄생시키며 명성을 얻은 세계적 와인 메이커의 ‘슈그 와이너리’ 와인 3종을 포함해 매드와인케이브와 와인 수입사가 함께 엄선한 와인 4종과 와인과 페어링 하기 좋은 매드포갈릭의 시그니처 메뉴 5종이 코스 형태로 함께 제공되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와인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며 와인에 특화된 매드포갈릭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가깝게 전달할 수 있었다.
한 참가자는 “평소 와인을 즐겨 마시는 사람으로서, 이번 와인 갈라 디너에서 다양한 와인과 매드포갈릭의 시그니처 메뉴를 프라이빗하게 경험할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포항시-롯데온 우수 농·수·특산물 판로 확대 협력
경북 포항시는 19일 시청에서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롯데온)와 지역 농·수·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측은 포항의 우수한 농·수·특산물을 발굴하고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판촉 강화에 협력한다.
또 온라인몰에 포항관 설치·운영, 대도시 판로 개척,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협력, 소비 촉진 등에 나선다.
김남일 포항시 부시장은 "급성장하는 온라인 시장 판로 개척을 통해 포항의 우수한 농·수·특산물을 전국에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