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고물가 기조 장기화로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이고자 집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소비자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양념장 및 소스 카테고리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 만능소스가 포함된 더본코리아 유통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54% 성장했으며, 같은 기간 ‘백종원의 만능소스’ 시리즈 매출은 21% 가량 증가했다.
이에 더본코리아는 양념을 제조하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어려운 요리를 보다 간편하고 맛있게 구현할 수 있는 ‘빽쿡 만능요리액젓’을 새롭게 선보이며, 백종원표 만능소스 라인업을 강화한다.
이번 신제품은 신선한 국내산 멸치를 천일염으로 12개월 이상 장기 숙성하고 2번 여과한 제품이다. 장기 숙성과정에서 특유의 비린 향은 줄이면서 소스의 감칠맛과 고소함은 배가시킨 점이 큰 특징이다. 특히 물 한방울 섞지 않은 원액으로 맛의 밸런스를 잡아 구수한 향이 은은하게 올라오며 차별화된 풍미를 자랑한다.
‘빽쿡 만능요리액젓’은 단순히 김치에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요리에 폭넓게 활용이 가능하다. 볶음요리, 조림요리, 찌개 등 어떤 요리와도 뛰어난 조화를 자랑하며, 조리과정에 곁들이면 한층 더 풍성한 감칠맛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이름 그대로 요리 초보자부터 요리를 자주 하는 사람들까지 누구나 활용하기에 용이하며, 코스트코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액젓을 자주 사용하는 백종원 대표 레시피를 본 소비자 및 유통채널로부터 관련 제품 출시 요청을 지속적으로 받아 이번 신제품 선보이게 됐다”라며, “백종원 대표의 특제 레시피가 반영된 비법 액젓으로 요리의 즐거움과 맛의 만족감을 동시에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컴포즈커피‘찾아가는 커피트럭’, 한국 외대 축제 방문
컴포즈커피가 지난 19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한국외국어대학교 축제 현장에 방문해 ‘찾아가는 커피트럭’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컴포즈커피가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에게 응원의 마음을 전달하는 동시에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자 계획했다.
이날 컴포즈커피는 한국외대 축제 현장에 방문해 커피트럭을 찾아준 학생들에게 무료로 음료를 제공했다. 제공 음료는 아이스아메리카노, 자몽에이드, 레몬에이드 등 컴포즈커피가 자랑하는 인기메뉴로, 높은 호응을 받으며 빠르게 소진했다.
커피트럭에 방문한 학생들은 “선선한 날씨에 컴포즈커피에서 나눠준 음료를 마시며, 앉아 있으니 바빴던 일상에서 해방된 기분”이라며 “컴포즈커피 덕분에 오랜만에 즐기는 축제를 더욱 기분 좋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서울시, 이중언어 쓰는 결혼이민자에 관광분야 취업 지원
서울시는 21일 서울여성플라자에서 '결혼이민자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서는 일하고 싶은 결혼이민자와 이중언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인력을 채용하고 싶은 관광분야 기업을 연결한다.
의료관광·숙박업 등 관광 분야와 관련 있는 기업 15곳이 행사장에 채용관을 열어 1:1 현장 면접을 진행한다.
이밖에 행사장에는 약 40개 회사의 구인 정보가 게시돼 다양한 채용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