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라이프시맨틱스, 토스 출신 김보람 CPO 영입 外

기사입력:2023-09-21 11:42:1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라이프시맨틱스가 기존 서비스사업부문을 ISS (Internet Software & Services) 부문으로 개편하고, 핀테크 기업 비바리퍼블리카(토스) 출신 인사를 임원으로 영입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한다. 라이프시맨틱스는 공격적 인재 영입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사업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김보람 라이프시맨틱스 최고제품책임자(CPO)는 21일 "디지털 헬스케어는 국민의 건강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고객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는 것이 필요하다”며 “라이프시맨틱스의 주요 비즈니스가 소비자에게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대국민 서비스를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 CPO는 모바일 식권 앱 ‘식권대장’ 운영사 벤디스의 제품개발실장, 부동산 조각 투자 플랫폼 기업 카사코리아의 CPO, 금융 앱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의 프로덕트 리드를 역임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모바일 서비스를 총괄한 전문가다. 서울대학교 의료정보학 박사를 수료한 김 CPO는 서울대학교병원에서 고객건강기록(PHR, Personal Health Record)을 연구하는 ‘CoPHR 프로젝트’를 이끌고, 소비자 중심의 헬스케어를 알리기 위한 헬스 2.0 서울 챕터를 창립하는 등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에 대한 이해도 높다.
앞으로 김 CPO는 라이프시맨틱스의 디지털 헬스케어 각 영역을 통합∙정비해 고객 친화적 서비스를 선보이며, 개편된 ISS 부문을 서비스 전문 조직으로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라이프시맨틱스는 국내 첫 상용화 PHR 플랫폼 ‘라이프레코드(LifeRecord)’를 기반으로 삼성생명, KB손해보험, 한화생명보험, LH 등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매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이 밖에 정부가 지원하는 닥터앤서 2.0 사업 및 공공기관과의 업무협약 체결 등 B2G 사업에도 지속 참여하며 국내 의료 산업의 첨단화에 앞장서고 있다.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은 규제 산업에 속함에 따라 라이프시맨틱스는 B2B, B2G 사업에 무게를 두고 서비스를 전개해 왔다. 그러나 최근 헬스케어 산업의 기술적 성장과 정부의 규제 개선 의지가 강화된 만큼 앞으로 B2C까지 통합할 수 있는 대중적인 헬스케어 서비스를 구축해 나갈 전망이다.

라이프시맨틱스 송승재 대표는 "김보람 CPO는 핀테크 분야에서 대중적 서비스를 이끌어온 기술 및 규제 산업 전문가"라며 "김 CPO를 필두로 라이프시맨틱스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혁신을 통해 소비자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이셋코리아와 기업용 보안 솔루션 ‘이셋’ 총판 업무협약 체결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주식회사(대표 하토가이 준, 이하 한국후지필름BI)가 글로벌 디지털 보안 기업 이셋코리아(ESET Korea, 대표 이창규)와 기업용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이셋(ESET)’의 국내 총판 및 마케팅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은 한국후지필름BI의 하토가이 준 대표와 이셋코리아 이창규 대표를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후지필름BI와 이셋코리아는 폭넓은 영업망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기업용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이셋’의 국내 판매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기업 고객의 보안 역량 강화 및 디지털 전환(DX) 가속화를 위해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이셋’은 차별화된 보안 기술력과 글로벌 최고 수준의 신뢰성을 토대로 각종 사이버 보안 위협으로부터 안전한 업무 환경을 보장해준다. 통합적인 관리를 통해 기업 내 여러 보안 위협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중앙관리 솔루션 ‘이셋 프로텍트(ESET Protect)’부터 잠재적인 보안 위협을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보호해주는 클라우드 기반 엔드포인트 탐지 및 대응(EDR) 솔루션 ‘이셋 인스펙트(ESET Inspect)’까지 다양한 안티바이러스 기능으로 강력한 보안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며, 업계 최저 수준의 리소스 점유율과 오진율을 바탕으로 최적의 효율성을 제공한다.
◆비브스튜디오스, 신라면세점과 함께 업계 최초 초실감 버추얼 뷰티클래스 제작

비브스튜디오스가 신라면세점과 함께 버추얼 스튜디오에서 버추얼 뷰티클래스를 제작, 다시 한번 최고 수준의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력을 뽐냈다.

국내 대표 AI기반 버추얼 프로덕션 콘텐츠 아트테크기업 (대표 김세규)는 지난 21일 신라인터넷면세점 사이트 및 유튜브 ‘신라TV’ 채널을 통해 공개된 ‘에스티 로더’의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레스큐 솔루션’을 소개하는 버추얼 뷰티클래스’ 제작을 진행했다.

경기도 곤지암에 위치한 비브스튜디오스 버추얼 스튜디오에서 사전 촬영으로 제작된 ‘버추얼 뷰티클래스’는 면세업계 최초로, 자사 버추얼 스튜디오의 첨단 프로덕션 기술을 접목하여 다양한 공간배경을 현장감 있게 전하는 영상을 구현했다. 리얼타임 3D 기술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의 언리얼 엔진 인카메라 VFX 기술들로 제작된 별 가득한 밤하늘에서부터 항공기 1등석 객실 등의 가상공간을 가로 27m·높이 7m 달하는 스튜디오 대형 LED월에 띄어 실제 현장과 구분이 어려울 정도의 초실감 버추얼 뷰티클래스 스튜디오 공간을 연출해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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