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GS25 단독 판매 제품 하피볼 2종, 출시 누적 판매량 100만 개 돌파 外

기사입력:2023-09-27 09:59:07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편의점의 주류 트렌드가 ‘마시는 술’에서 ‘취향대로 섞어 마시는 술’로 변해가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GS25가 단독 판매하고 있는 맥주 하이볼 ‘하피볼’ 2종(▲자몽허니블랙티하피볼 ▲야쿨하피볼)이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

하피볼은 달콤한 맛과 부담 없는 알코올 도수(6%)로 집에서 가볍게 마실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인기 연예인 박나래가 출연해 해당 상품을 과일 등과 섞어 ‘취화채’로 제조한 것이 화제가 됐으며 구독자 108만 명을 자랑하는 인기 유튜브 채널 ‘장사의 신’에서 품절템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하피볼은 출시 이래 해당 기간 내내 GS25에서 판매하고 있는 전체 RTD(Ready to Drink) 주류 상품 중 매출액 1위에 등극했다. GS25는 최근 다양한 제품을 조합해 하이브리드 메뉴로 새롭게 창조해내는 모디슈머 문화가 보편화됨에 따라 일명 ‘박나래 취화채 레시피’에 영감을 받은 소비자들의 구매가 이어졌다고 해석했다.

동시에 홈술·혼술이 주류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아 휴대가 편하고 혼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RTD 주류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고 풀이했다. 실제로 GS25의 RTD 주류 전년 동기 매출 신장률은 지난 2022년(1~8월) 34.1%에 이어 올해(1~8월)는 271.7%를 기록할 정도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GS25는 해당 소비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RTD 운영 품목 수를 100여 종으로 크게 늘렸다. 또한 고객 니즈를 기반으로 방송프로그램 등에서 화제가 된 상품을 선제적으로 도입하고 매장 내 RTD존을 별도로 꾸리고 있다.

한구종 GS25 주류기획팀 MD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한 잔을 마시더라도 자신의 개성을 적극 반영할 수 있는 주류에 대한 선호도가 확산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GS25만의 차별화 상품을 통해 트렌드 선도 기업으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커넥트플레이스 청량리역점, 팝업스토어 공간 변화 단행

한화커넥트는 커넥트플레이스 청량리역점에 팝업스토어 운영을 위한 공간 변화를 단행하고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한화커넥트는 커넥트플레이스 청량리역점 3층 커넥트파크 입구에서 운영하던 팝업스토어가 방문객들로부터 호평을 얻으며 ‘힙량리’ 대표 디저트 명소로 자리를 잡자 팝업스토어 전략이 통했다고 판단, 팝업스토어를 상시 운영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커넥트파크 양옆에 팝업스토어 공간을 ‘트렌디 존(Trendy Zone)’과 ‘클래식 존(Classic Zone)’ 컨셉으로 새롭게 조성, 컨셉에 맞춰 지속적으로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이며 신선함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트렌디 존’은 시즌 별 트렌디하고 화제성이 높은 식음료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주로, ‘클래식 존’은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고 꾸준히 인기가 많은 디저트 브랜드 위주로 유치할 예정이다.

추석 황금연휴부터 10월 말까지 나들이 가기 좋은 시즌을 맞아 해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슈프림 크로와상을 재해석한 뚜르비옹이 메인인 연남동 디저트 맛집 ‘필엣필즈’를 포함, 조개롱 전문 브랜드 ‘온니당’ ∙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인 대만식 카스텔라 브랜드 ‘미스터카스테라’ ∙ 매운 만두로 유명한 ‘청주미친만두’ 등을 릴레이로 선보인다. 지난 9월 24일까지는 소금빵이 유명한 ‘아카렌가베이커리’ ∙ 오사카 명물 가이덴야끼(계란빵) ‘야끼공방’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연일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한화커넥트 관계자는 “작은 공간이지만 고객들이 시간을 내어 찾을 만한 가치가 있는 브랜드 유치를 통해 커넥트플레이스 방문객 증가와 함께 인지도 확대에 긍정적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는 맛집뿐 아니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유치,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복합문화공간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영등포구, 복지 공무원 안전에 발 벗고 나선다…호신술 안전교육 실시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사회복지 업무 담당 직원들이 방문상담이나 민원응대 시 위기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호신술 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복지대상자를 찾아가 방문 상담을 하는 사례관리사나 방문 간호사 등 사회복지 담당 직원들은 예기치 못한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늦은 시간에도 방문해 복지대상자의 생활을 살펴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술에 취하거나 막무가내로 지원을 요구하며 찾아오는 민원인들로 인해 안전을 위협받고 있다.

이에 구는 직원들이 위기 상황에서 자신을 방어할 수 있도록 9월 26일, 10월 10일 총 2회로 나눠 30명씩 ‘호신술 안전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호신술 기본 원칙과 호신용품 사용법, 상담 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상황에 대비한 대응법에 대해 진행된다

특히 대다수 직원들이 여성임을 고려하여, 적극적인 공격 기술보다는 주변에 있는 물건들로 상대방과의 거리를 확보하는 법, 위험한 상황에서 도망가는 법, 몸이 깔렸을 때 탈출하는 법 등 현실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호신술 위주로 이뤄진다.

아울러 직원들은 상대방과 짝을 지어 방어 기술을 직접 실습하고, 호신용품을 직접 사용해 보는 시간도 갖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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