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무 협약은 모다모다가 폴란드 및 유럽 시장 진출과 함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폴란드는 경제 성장 및 지리적 이점 등을 토대로 유럽 내 주요 시장으로 대두되고 있으며, 국내외 기업들이 폴란드와의 업무 협력을 통해 유럽 진출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특히 폴란드 뷰티 시장은 안티에이징, 여드름 등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수요 증가는 물론, 최근 몇 년간 국내 뷰티 기업들이 폴란드에 진출해 의미 있는 성과를 보이는 등 성장세를 이루고 있다.
MBF 그룹 S.A는 New Connect 시장에 상장된 기업이자 나토 및 미연방정부 입찰 자격을 갖추고 있는 컨설팅 전문업체로, 폴란드를 비롯한 유럽 시장 내 의료, 식품, 화학 제품, 소비재 등을 직접 유통하고 있다. 향후 MBF 그룹 S.A는 이번 협약을 통해 모다모다의 폴란드 및 유럽 시장 진출과 함께 유통 채널 다각화 및 판로 확대를 위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모다모다 배형진 대표는 “모다모다는 이미 전세계 5개 국에 진출해 있으며, 이중에서도 최근 중국 및 일본 시장에 본격 진출하며 괄목할만한 세일즈 성과를 냈다”며 “향후 중남미, 유럽 등 신규 시장으로 판로를 확대해 나가면서 진정한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발돋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시설공단, 시민과 함께하는 사랑의 헌혈 캠페인 마련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성림)이 완연한 가을을 맞아 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과 손잡고 2023 시민과 함께하는 사랑의 헌혈캠페인을 전개한다.
공단은 이날 헌혈버스에서 임직원이 단체헌혈에 동참할 예정이며,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헌혈증 기부 운동도 함께 펼친다.
공단은 시민들의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활용한 헌혈 인증 이벤트도 전개한다. 헌혈 동참 후 인증샷을 남기거나 헌혈 홍보 게시물을 공유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40명을 선정, 혈액원 선물과 별도로 음료, 간식도 지급한다.
◆제2회 보령 원산도·효자도 붕장어 축제 7∼8일 열려
충남 보령시는 오는 7∼8일 오천면 원산도 선촌항 일대에서 '제2회 원산도·효자도 머드 붕장어 축제'를 연다고 4일 밝혔다.
개막식을 시작으로 축하 버스킹 공연, 각설이 공연, 맨손 붕장어 잡기, KT838 전국 방송과 함께하는 가요 대행진, 댄스 경연, 붕장어 건강 백서 OX 퀴즈, 붕장어 노래자랑 등이 진행된다.
먹거리촌을 운영하고, 경품 추첨 행사도 있다.
보령 해저터널 개통으로 접근성이 좋아진 원산도는 붕장어, 갑오징어, 주꾸미, 도다리 등 신선한 수산물을 맛보기 위한 미식 여행객들이 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